메뉴 건너뛰기

close

춘천시는 19일 춘천 지역 16번 확진자가 광복절 집회 참가자로 확인됨에 따라, 집회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 이행 긴급 행정명령을 발령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적극 대응하고 나섰다.

춘천시는 지난 광복절 집회에 춘천 지역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 것으로 판단하고 명단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한편 서울 성북구 사랑제일교회 방문자(2020.8.7.~8.13일)와 경복궁역 인근 집회 참가자(2020.8.8.), 광복절 집회 참가자(2020.815.) 중 춘천시에 주소와 거소, 직장 및 그 밖의 연고를 둔 사람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 이행 긴급 행정명령을 19일 발령했다.

춘천시의 이 같은 조치는 광복절 집회 참가자 중 한 명이 19일 춘천 지역 16번 환자로 확인된 것에 따른 것이다. 시는 이번 조치에 따라 문자, 공식 SNS 등을 통해 광복절 집회 참석자에 대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독려하고 있다.

만약 행정명령 대상자가 행정명령을 이행하지 않으면 200만원 이하의 벌금에 처하고, 특히 행정명령 불응 후 확진자가 발생했을 경우 입원, 치료비 및 방역비에 대해 구상권을 청구할 수 있다.

한편 미래통합당 김진태 춘철화양(춘천, 철원, 화천, 양구)갑당협위원장은 광복절 집회를 앞두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저도 8월 15일 이승만광장에 나갑니다. 국민이 화났다는 걸 보여줘야 합니다.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나갑시다!'라며 지지자들의 집회 참석을 독려해 방역 활동에 역행한다는 비판을 받고있다.

태그:#춘천시, #춘천, #김진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