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뉴스사천=고해린 기자] 최근 수도권을 중심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등하면서, 조금씩 활기를 되찾나 싶던 경남 사천 문화계에도 다시 제동이 걸렸다.

전국적으로 코로나19 방역지침이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로 격상되면서 공공 문화·체육시설은 다시 문을 굳게 닫고, 각종 행사들도 급하게 취소되거나 연기됐다. 
 
사천시평생학습센터 모습.(사진=사천시)
 사천시평생학습센터 모습.(사진=사천시)
ⓒ 뉴스사천

관련사진보기


#사천시평생학습센터 강좌 '취소'

사천시평생학습센터는 사천아카데미와 토요아카데미를 취소했다.

사천아카데미는 코로나19로 올해 2월부터 6월까지 중단됐다 7월부터 다시 재개됐다. 8월 20일에는 김성주 아름다운 길 연구가가 강사로 나서 사천시민들에게 '여행, 미룰 수 없는 자유'라는 주제로 강연을 할 예정이었다. 

또한 29일 열릴 예정이던 토요아카데미 강좌도 취소됐다. 이날 이홍열 H&J 글로벌 헬스케어 대표이사가 '내 몸 살리는 생생 건강관리'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었다.

그러나 코로나19로 인해 두 강좌 모두 취소됐다.

사천시는 추후 코로나19 상황을 살펴 강좌 재개를 결정할 방침이다. 
 
사천문화재단 전경.(사진=사천시)
 사천문화재단 전경.(사진=사천시)
ⓒ 뉴스사천

관련사진보기


#사천문화재단, 8~9월 행사 취소·연기

사천문화재단은 코로나19 지역사회 감염을 막기 위해 예정된 8~9월 행사를 취소·연기한다.

지난 7월부터 진행된 '인문학살롱'은 8월, 9월, 10월 전체 강연 일정이 취소됐다. 이 밖에 '찾아가는 버스킹'과 '야외 무료 영화 상영' 행사도 8월부터 9월까지 남은 일정이 모두 취소됐다. 

다만, 8월 27일 열릴 예정이었던 <클림트&뮤직콘서트>는 관객 없이 진행하는 무관중 공연으로 추진된다. 사천문화재단은 27일 오후 7시 30분에 <클림트&뮤직콘서트> 공연 실황을 유튜브로 중계한다. 사전에 예매된 좌석은 전액 환불된다. 

9월에 예정된 공연들도 무기한 연기된다. 사천문화재단은 9월 10일 예정된 오페라 콘서트 <금난새의 라트라비아타>와 9월 24일 예정되어 있던 뮤지컬 <써니텐>을 연기했다.
 
코로나19 여파로 사천국민체육센터가 문을 닫았다. 사진은 지난 2월 27일 모습.
 코로나19 여파로 사천국민체육센터가 문을 닫았다. 사진은 지난 2월 27일 모습.
ⓒ 뉴스사천

관련사진보기


#공공 문화·체육시설 '문 잠그기' 

코로나19가 2차 대유행 조짐을 보이자, 공공 문화·체육시설도 급하게 문을 걸어 잠갔다. 사천시는 8월 25일부터 별도 해제 시까지 공공문화시설 8곳과 공공체육시설 7곳의 문을 닫는다. 

이에 따라 △사천시문화예술회관 △사천미술관 △박재삼문학관 △사천시생활문화센터 △판축전시관 △조명군총역사관 △무형문화재전수교육관 △마도갈방아소리전수교육관 등의 문화시설이 휴관한다.

체육시설로는 △사천체육관 △삼천포체육관 △삼천포보조체육관 △유도체육관 △사주체육관 △사천실내수영장 △사천국민체육센터가 휴관·휴장한다.

야외체육시설 중에서는 △게이트볼장 △사천그라운드골프가 21일부터 휴관에 돌입했다. 사천시는 다른 야외체육시설은 방역수칙에 따라 기존 계획대로 운영할 방침이다. 

사천시 문화체육과 관계자는 "게이트볼장과 그라운드골프의 경우 연령대가 있는 어르신들이 많이 이용하는 시설이라, 안전상의 이유로 21일부터 미리 휴장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신수도캠핑장 모습.(사진=사천시)
 신수도캠핑장 모습.(사진=사천시)
ⓒ 뉴스사천

관련사진보기


이 밖에 야외시설로는 △신수도캠핑장이 21일부터 운영을 중단했다. 사천시는 코로나19 전파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시범 운영 중인 신수도 캠핑장 운영을 무기한 중단한다고 밝혔다. 

시 관계자는 "운영 중단 기간 동안 물놀이시설과 트릭아트 등 캠핑장 부대시설을 확충해, 한층 더 질 높은 신수도캠핑장을 만들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사천시시설관리공단은 △사천바다케이블카 △비토국민여가캠핑장 등을 예정대로 운영한다. 

사천시시설관리공단 관계자는 "사천바다케이블카와 비토국민여가캠핑장은 계속 운영할 예정"이라며 "비토국민여가캠핑장의 일반 야영장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격상에 따라 8월 24일부터 9월 7일까지 예약이 안 되지만, 카라반, 글램핑 등의 시설은 정상적으로 운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사천시는 민간체육시설, 노래방, pC방 등 문화콘텐츠 사업장에도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방역용품 비치 안내 등으로 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예방에 힘쓸 방침이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뉴스사천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코로나19, #거리두기, #문화, #취소, #휴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