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병석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정례회동을 갖기에 앞서 주먹을 맞대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박의장,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박병석 국회의장과 여야 원내대표가 26일 국회에서 정례회동을 갖기에 앞서 주먹을 맞대며 인사를 나누고 있다. 왼쪽부터 주호영 미래통합당 원내대표, 박의장,김태년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박병석 국회의장이 26일 강행된 전국의사총파업과 관련해 "국민은 최절정기의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의료진이 현장에 떠나는 걸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라며 의사들의 현장 복귀를 촉구했다.

박 의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여야 원내대표 회동에서 모두발언을 통해 "의료진은 코로나19 방역현장으로, 응급실로, 중환자실로 즉각 복귀할 것을 촉구한다"라면서 이같이 말했다.

특히 "환자의 생명과 건강을 최우선적으로 다룬다고 했던 히포크라테스 선서를 이행해주실 것을 당부한다"며 "지금 문제 되는 것은 정부와 의협(대한의사협회), 그리고 전공의들이 마음을 열고 진정성을 갖고 대화하면 결론에 도달할 수 있으리라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어떤 이유로도 절체절명의 코로나19 위기 속에서 현장 의료진들이 떠나선 안 된다는 것을 말씀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한의사협회는 이날부터 28일까지 2차 총파업에 돌입했다. 정부의 공공의대 설립·의대 정원 확대 정책 등에 대한 반발이다(관련 기사: 의협 "복지부 발표 정치적 수사... 총파업 예정대로").

보건복지부는 이날 오전 8시를 기해 수도권 소재 전공의와 전임의에 업무개시명령을 발동한 상태다. 이와 관련, 정세균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환자의 생명을 담보로 하는 집단행동은 국민들이 결코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며 "집단행동에 나선 의사들은 정부의 업무개시명령에 따라 즉시 의료현장으로 복귀해줄 것을 촉구한다"고 밝힌 바 있다.

태그:#박병석, #의료계 파업, #의협, #업무개시명령, #코로나19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