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24일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홍성환)와 ‘선취업·후진학 연계협약’을 체결했다.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는 지난 24일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홍성환)와 ‘선취업·후진학 연계협약’을 체결했다.
ⓒ 거제신문

관련사진보기


거제대학교(총장 조욱성)가 지난 24일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교장 홍성환)와 '선취업·후진학 연계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한국나노마이스터고등학교 학생 최대 5명 이내는 거제대와 협약을 맺은 우수 강소·중견기업에 합격할 경우 거제대에도 동시에 입학할 수 있다.

거제대는 이 협약을 통한 연계과정에 따라 메카트로닉스과 30명, 조선기술과 30명, 전기공학과 20명 등 모두 80명을 모집·선발할 계획이다.

'선취업·후진학 고교 연계 교육과정'은 대학과 협약한 채용기업 중에서 지원자가 최종 선발될 경우 희망기업에 취업(입학·취업)하는 것으로, 대학교 입학 후 1학년 때에는 교과(전공교과)와 비교과(직업기초·인성·현장실습 등)를 이수하고 2학년 때에는 linc+반에 과목을 이수·졸업 후 취업회사로 복직하는 과정을 말한다.

또 재학 중 군복무를 마치고 졸업하면 바로 복직해 직장생활을 공백없이 할 수 있다. 특히 일부 대학에서 운영하는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 과정과 달리 취업과 학습을 분리해 학습에 대한 집중력을 높일 수 있어 최근 학생들이 많이 선호하고 있다.

협약 대상 학생 혜택으로는 ▲ 대학진학과 취업이 동시 해결(입학 전 취업을 확정해 휴직상태에서 진학함) ▲ 신입학 장학금 수업료 100% 지원 ▲ 동문회 회사를 통한 아르바이트 알선(생활비 마련) ▲ 거제시 제외 타지역 학생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기숙사비 100% 지원(거제대학 기숙사 주소이전 조건) ▲지역 우수 강소·중견기업 참여기업체에 취업 등이다.

또한 장학금은 학기별 장학금과 수업료 전액 지급 국가장학금+α 등 한국장학재단에 국가장학금 신청(입학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거제신문에도 실립니다.


태그:#거제신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단체회원으로 경남 거제시의 전반적인 현황 및 사건사고 등을 알리고자 함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