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 성남시의회는 14일 ‘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 제안 특별위원회’를 열고 특위 위원장 선출과 앞으로의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경기 성남시의회는 14일 ‘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 제안 특별위원회’를 열고 특위 위원장 선출과 앞으로의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 성남시의회

관련사진보기

   
경기 성남시의회는 14일 '포스트 코로나 대비 성남형 뉴딜 제안 특별위원회'를 열고 특위 위원장 선출과 앞으로의 운영방향과 활동계획을 논의했다.

앞서 성남시의회는 지난 7일 제257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특별위원회 구성의 건을 의결했다.

특위는 다양한 의견 수렴과 내실 있는 정책 제안을 모색하고자 상임위원회별 위원 2명 이상이 참여해 민주당 서은경, 선창선, 김명수, 박경희, 강현숙 의원과 국민의힘 강신철, 박광순, 남용삼, 정봉규 의원 등 9명으로 구성됐다.

1차 특위 회의에서는 위원장에 선창선 의원을, 부위원장에는 정봉규 의원을 선임했다. 

선창선 위원장은 "의회의 모든 역량을 동원해 실정에 맞는 성남형 뉴딜을 집행부에 제안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별위원회 첫 행보에 앞서 윤창근 의장과 마선식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이상호 국민의힘 대표의원이 위원회실을 방문해 "상생과 연대, 협력으로 지금의 위기를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선제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특위에서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특위는 앞으로 1년간 디지털·그린·소셜 뉴딜을 포함하는 성남형 뉴딜을 준비하기 위해 시정 전반의 정책분석 및 추진상황 점검, 전문가 초청 간담회 및 정책 토론회 개최, 타 지자체 포스트 코로나 대책 우수사례 견학, 관련 조례와 제도 마련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태그:#성남시의회, #마선식, #선창선, #뉴딜, #윤창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