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기도주식회사는 27일 동북아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도자재단, 중국백두산개발건설(그룹)유한책임회사, 한통회국제무역유한회사와 백두산 경제무역교류 양해각서(MOU) 를 체결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27일 동북아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도자재단, 중국백두산개발건설(그룹)유한책임회사, 한통회국제무역유한회사와 백두산 경제무역교류 양해각서(MOU) 를 체결했다.
ⓒ 경기도주식회사

관련사진보기

   
코로나19 여파로 매출 급감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중소기업들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주식회사가 동북아시장 진출을 위한 지원에 나섰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27일 동북아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도자재단, 중국백두산개발건설(그룹)유한책임회사, 한통회국제무역유한회사와 백두산 경제무역교류 양해각서(MOU) 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경기도주식회사는 8월 연변 경기비즈니스센터 설치를 통해 현지 시장 진출의 기반을 마련한 바 있다.

협약식에는 경기도주식회사 이석훈 대표이사, 한국도자재단 최연 대표이사, 중국백두산개발건설(그룹)유한책임회사 장금보 이사장, 한통회국제무역유한회사 박철남 이사장 등이 참석했다. 또한 현지 기관으로서 이번 다자간 경제교류를 지원한 백두산관리위원회가 참관 기관으로 함께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각 단체는 백두산 내 경기도 중소기업 우수상품 전시판매관 설치 및 운영, 한·중 도자제품 합작제작 및 판매, 고품격 백두산 여행 프로젝트 개발 합작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백두산 관광개발특구에 설치되는 전시 판매관은 100평 이상 규모로 예상하며 도내 중소기업 제품의 효과적인 수출창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중국 연변주 정부 및 중국 백두산 관리위원회와의 협력과 적극적인 지원으로 백두산 내 경기도 중소기업 제품 판매를 통해 더 많은 도내 중소기업들이 중국 수출 혜택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백두산관리위원회 손배봉 국장은 "경기도와 경기도주식회사의 적극적인 사업의지에 공감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양국 간 상호호혜적인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갈 수 있을 것"이라고 축사를 건넸다.

한통회국제무역유한공사 박철남 이사장은 "중국 내 한국기업제품의 관심이 계속 증가하는 만큼 시장성이 있다고 판단한다"며 "경기도주식회사를 통해 다양한 상품을 소개하고 공급망을 넓혀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나타냈다.

이석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는 "경기도주식회사는 경기도를 대표하여 중소기업들의 판로를 개척하고, 해외 파트너들과 함께 경제/비즈니스 협력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며 "동북아 시장은 중국, 러시아, 북한 등 다양한 경제진출의 교두보가 될 수 있는 만큼 적극적으로 개척해가겠다"고 밝혔다.

태그:#경기도주식회사, #코로나19, #백두산경협, #동북아시장, #한국도자재단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