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광명시청
▲ 광명시청 광명시청
ⓒ 광명시

관련사진보기

 

광명시가 오는1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코로나19 극복 일자리 살리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2020 광명시 온라인 일자리한마당(아래 일자리 한마당)'을 연다.

일자리 한마당은 고용노동부안양지청과 공동으로 개최한다. 코로나19 상황과 구인기업의 편의성을 위해 박람회 공식 누리집(www.gmjob.kr)을 개설하여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광명시 관내·외 50여개의 기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10일 광명시에 따르면, 구직자는 박람회 공식 누리집 내 채용관을 통해 참가기업의 구인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등록하면 원하는 기업에 바로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자체적인 면접운영이 어려운 기업체를 위해서 시청 내 면접장을 별도 설치하여 현장 대면 면접도 함께 진행한다.

구직자는 누구나 박람회 기간 중 박람회 전용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구직자는 광명일자리센터로 직접 방문하여 직업상담사의 도움으로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광명시는 이와 함께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실시간 라이브 특강 프로그램도 진행하기로 했다.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초보자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리에이터 특강'과 '마케팅 분석 기법 등의 마케팅 전문가 특강'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한다. 특강은, 라이브 특강 종료 후에도 박람회 운영기간 동안 박람회 공식 누리집과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공식 박람회 누리집(www.gmjob.kr)을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명일자리센터(☎02-2680-6273)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광명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