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9월 8일 이후 처음으로 울산 학생 감염자가 발생하자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25일 오전 11시 울산교육청 2층 프레스센터에서 수능 방역 종합대책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9월 8일 이후 처음으로 울산 학생 감염자가 발생하자 노옥희 울산교육감이 25일 오전 11시 울산교육청 2층 프레스센터에서 수능 방역 종합대책 기자회견을 열고 있다
ⓒ 울산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수능을 코앞에 둔 지난 25일, 울산에서는 9월 8일 이후 학생 확진자가 발생해 관련 학교들이 즉시 원격수업으로 전환돼는 등 비상이 걸렸다. (관련기사 : 울산 학생 확진자 발생에 노옥희 교육감 "만반의 대응" http://omn.kr/1qp3y)

시발점은 지난 20일 울산 남구의 한 건물 6층에서 열린  장구 지도사 자격증 시험발 감염인데, 참가자 중 대부분 50대 남여가 확진됐지만 공연자로 참석했던 초등학교(울산 181번)이 감염되면서 우려가 크진 것.

이 학생의 형제1(울산183번)과 형제2(울산 186번)로 전파된 데 이어 181번 학생의 같은 반 학생도 26일 확진(울산 192번) 판정을 받으면서 보건당국은 관련 초중고교 전체 학생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했다.

27일 울산시 보건당국은 "초등학생 466명, 중학생 390명, 고등학교 527명 등 관련학교 학생 교직원 등 모두 1382명에 대한 코로나19 검사 결과 전원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밝혔다.

앞서 해당 초등학교와 중학교 및 관련 학원은 등교 중지를, 고등학교는 학교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전체 학교 구성원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한 바 있다.

한편 울산시교육청은 "수능을 앞두고 전국에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이라며 "수능이 안정적으로 치러질 수 있도록 철저한 방역점검과 함께 교원 복무관리를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강화된 관리에 따르면, 수능 감독관을 비롯해 교원 등에게 외부 대면 접촉을 자제 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하게 준수해 줄 것을 요청했다.

시험에 참여한 모든 수험생과 감독관은 시험 종료 후 14일 간 코로나19 증상 자가모니터링을 실시해야 하며 그 결과 유증상시 관할 보건소에 연락해야 한다. 울산시교육청은 수능 시험감독관 2000여명의 시험장 배치를 완료했다.

교원 등에게는 출·퇴근, 회의, 출장, 행사 등 근무 뿐만 아니라 일상에서도 실내 시설이나 밀집된 실외에서 마스크를 착용하도록 했다.

등교수업으로 출근한 교원은 근무 중 마스크를 착용하고, 소속기관의 필요에 다라 교원 개별 시차출퇴근이 가능하도록 했다.

태그:#울산 코로나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울산지역 일간지 노조위원장을 지냄. 2005년 인터넷신문 <시사울산> 창간과 동시에 <오마이뉴스> 시민기자 활동 시작.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