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덕배 홍성군의회 예결위원회 위원장
 김덕배 홍성군의회 예결위원회 위원장
ⓒ 이은주

관련사진보기


"군민들의 안전한 삶의 보장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민의를 반영하여 최우선적으로 시급한 곳에 예산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철저한 검증을 통해 불필요한 예산은 삭감하되 군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사업이 누락되거나 감액이 없었는지 적정한 사업에 예산이 편성됐는지 등 철저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1년도 홍성군 본예산(안)과 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할 홍성군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김덕배 위원장의 각오다.

홍성군의회는 홍성군이 제출한 2021년도 예산안 심사를 위해 2일, 제274회 2차 정례회에서 예산결산특별위원회(아래 예결위)를 구성하고 위원장에 김덕배 의원, 간사에 김헌수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번 회기에서 예결위는 오는 17일까지 2021년도 예산안을 비롯해서 2020년 4회 추가경정예산안을 심의한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재원부족으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합리적, 효율적 재정운용이 절실한 상황에서 이번 예산안 심사에 임하는 김덕배 위원장의 각오를 들어봤다.

- 예결위원장 맡게 된 소감은?

"먼저, 저에게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이라는 중책을 맡겨주신 선배·동료의원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그동안 홍성군 의원으로 지내면서, 보고 배웠던 식견과 경험, 그리고 의정활동이나 민원현장에 만났던 다양한 군민들의 목소리가 예산안에 담길 수 있도록 심사에 철저를 기하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감염병의 확산과 3차례의 태풍, 기상이변이라고까지 볼 수 있는 장마로 많은 군민들이 힘들어했습니다. 이러한 전례를 찾아보기 힘든 사태 속에서 군민을 위해 고민하고 연구하여 군민의 소중한 세금이 헛되이 사용되지 않도록 예산 심의에 철저를 기울이겠습니다."

- 2021년도 본예산의 심사규모를 소개한다면?

"내년도 예산안은 일반회계와 특별회계를 합한 6,986억원과 기금운영계획안 742억원으로 총 7728억이며, 2020년도 본예산인 7153억원보다 8.04%가 증가하였습니다.

기능별로 살펴보자면, 일반회계는 523억원이 증가한 6363억원, 특별회계는 142억원이 증가한 623억원에 해당하는 예산입니다.

형식적·의례적 심사가 아닌 군민의 입장을 대변하는 자세로 내실 있는 예산심의를 통해 지역경제의 활성화와 서민경제의 안정이라는 두 마리의 토끼를 잡을 수 있는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안 심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 본예산 심사시 중점 심의 방향은?

"지방재정의 한계 때문에 필요한 사업을 전부 추진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한정된 재정에 비해 대폭 증액되거나 신설되는 사업은 규모의 타당성과 적정성을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요즘 또 다시 코로나 3차 대유행이 전국 곳곳에서 본격화 되면서 군민의 불안과 공포가 더욱 커져가고 있고 군민들의 삶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군민들의 안전한 삶의 보장과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등 민의를 반영하여 최우선적으로 시급한 곳에 예산을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철저한 검증을 통해 불필요한 예산은 삭감하되 군민들의 생활과 직결된 사업이 누락되거나 감액이 없었는지 적정한 사업에 예산이 편성됐는지 등 철저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평소 의정활동에 대한 생각과 군민들에게 드리고 싶은 말은?

"이번 2021년도 본예산 심사는 코로나19로 인해 그 어느 때보다 큰 책임감과 중압감을 느꼈지만, 홍성군 지역발전과 군민들의 행복을 최우선으로 한 예산결산특위의 활동을 전개하여 효율적이면서 합리적인 예산 심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도 앞으로 남은 의정활동에 있어 초심을 잃지 않는 모습으로, 군민 여러분의 기대에 훌륭히 부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내일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모두 열심히 노력한 만큼, 좋은 결과를 거둘 수 있도록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홍주포커스에도 게재됩니다.


태그:#홍성, #홍성군의회, #예산결산위원회, #김덕배 의원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홍성지역의 새로운 대안언론을 표방하는 홍주포커스 대표기자로 홍성 땅에 굳건히 발을 디딛고 서서 홍성을 중심으로 세상을 보고자 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