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 김해시가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 3~4일 사이 지역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속출한 데 따른 조치다.

김해시는 노인주간보호센터 코로나19 집단감염에 대응해 6일 0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격상하기로 했다고 4일 밝혔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날 오전 김해시청에서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이같은 내용을 발표했다.

허 시장은 "이번 집단 발생과 인근 부산지역의 확산세가 엄중한 상황으로 이 위기를 조기 차단키 위해 사회, 경제적 고통과 불편을 무릅쓰고 불가피하게 6일 0시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1.5단계서 2단계로 격상한다"고 설명했다.

김해에서는 3~4일 사이 확진자들이 속출했다. 3일 지역 한 노인주간보호센터 어르신 2명이 전날 발열증상으로 지역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검사한 결과 양성 판정이 나온 것이다.

이후 김해시는 해당 센터 나머지 입소자 21명과 종사자 10명 전원을 검사한 뒤 자가격리하고 센터는 소독 완료 후 폐쇄 조치했다.

4일 나온 검사 결과, 입소자 12명과 종사자 5명 등 17명이 확진 판정을 받았다.

거리두기 2단계에서는 중점관리시설 9종 중 유흥시설 5종 집합금지가 적용된다. 유흥시설 5종을 제외한 중점관리시설 및 일반관리시설은 집합제한으로 방역수칙을 의무적으로 준수해야 한다.

이와 함께 실내 전체 및 위험도 높은 실외활동에서 마스크 착용이 의무화되고 100인 이상 모임 ▲ 행사는 금지되는 등 일상 및 사회 ▲ 경제적 활동별 방역수칙도 강화된다.

허 시장은 "더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코로나19 감염 차단에 모든 행정력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경남지역에서는 하동(4일까지), 진주, 창원에 이어 김해가 거리두기 2단계이고 나머지 지역은 1.5단계다.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방역수칙.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의 방역수칙.
ⓒ 김해시청

관련사진보기


태그:#김해시, #코로나19, #거리두기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