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화상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민의힘 이종배 정책위의장이 15일 국회에서 열린 화상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국민의힘이 월성원전 삼중수소 검출 논란의 진상을 규명하기 위해 국정조사까지 수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이 '탈(脫)원전 정책'에 대한 감사원 감사 및 검찰 수사를 피하기 위해 이번 논란을 키우고 있다는 인식에 기초한 역공이었다.

이종배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은 15일 오전 화상 원내대책회의에서 "전문가와 현장 의견에 따르면, 민주당은 지금 불분명한 증거와 잘못된 기준을 근거로 '원전 공포'를 조장하고 있다. 민주당이 진실을 알고도 '원전 공포'를 조장하는 것이라면 이것이야말로 혹세무민이자 또 다른 조작정치"라며 이 같이 밝혔다.

그는 구체적으로 "(민주당의 조작정치는) 두 가지 의도로 보인다. 먼저 감사원에서 최근 착수한 탈원전 정책 감사를 무력화하려는 의도로 의심된다"며 "공교롭게도 감사원 감사가 시작된 지난 11일, 이낙연 민주당 대표는 감사원을 강하게 질타했다. 정권의 치부를 감추기 위해 현실 부정과 조작을 통해 여론 왜곡을 일삼는 민주당의 3류 정치와 조작 정치에 개탄을 금할 수 없다"고 주장했다.

또 "월성원전 경제성 조작에 대한 검찰 수사를 막으려는 민주당의 필사적인 몸부림이라 생각한다"며 "청와대와 산업부 지시에 따른 월성 원전 1호기 경제성 조작, 대량의 공문서 폐기 등 그 불법이 만천하에 드러났음에도 사과와 반성은커녕 검찰 수사의 근거인 감사원 감사결과를 뿌리채 흔들려는 적반하장식 행태에 기가 찰 뿐"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 정책위의장은 "합리적 진상규명에 나설 것을 요구한다. 우리 당은 진상규명을 위한 모든 방안을 수용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특히 "민주당에서 요구하는 민관합동조사위뿐만 아니라 국정조사를 통한 진상규명에도 적극 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혼란과 손실의 책임자는 다름 아닌 문재인 대통령이다. 드러난 사실만으로도 탈원전 정책은 실패했고 그 과정 또한 조작과 모순투성이"이라며 "침묵을 멈추시고 국민 앞에 진정성 있는 사과를 하시기 바란다. 검찰에도 성역 없는 수사를 지시하고 월성 1호기, 신한울 3·4호기 재개를 신속히 추진해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시라"고 촉구했다.

한편 민주당은 지난 13일 월성원전 삼중수소 검출 논란 관련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진행하겠다고 밝힌 바 있다. 당 환경특별위원회를 중심으로 한 소속 의원들도 오는 18일 경북 경주 월성원전 현장을 방문해 조사를 진행하겠다는 입장이다.

태그:#이종배, #월성원전 삼중수소 검출, #국민의힘, #국정조사, #감사원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