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열린민주당 김진애 서울시장 후보
 열린민주당 김진애 서울시장 후보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정의당이 8일 "김진애 열린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고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성추행을 두고 '실수', '흠결'이라며 두둔하는 발언을 쏟아냈다"라며 "서울시장 후보로 자격이 없다"라고 비판했다.

조혜민 정의당 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내고 "피해자를 전혀 고려하지 않은 무책임한 발언"이라며 "더군다나 성폭력으로 인해 발생한 보궐선거에 출마한 후보로서 자격 없음을 여실히 보여준다"라고 꼬집었다.

조 대변인은 "김 후보는, 성추행 사실을 인정한 국가인권위원회 조사 내용에 대해서도 의구심을 드러냈다"고도 지적했다. 조 대변인은 "김 후보는 '모두가 손들고 성평등을 말할 수 있는 서울시를 만들겠다'고 했지만 정작 용기내어 피해를 호소하며 손 들어왔던 사람들의 손을 짓누르고 있다"라고 말했다.

조 대변인은 "성차별에 대해 목소리를 높이는 용기에, 그저 박수치고 훈계하는 것만을 서울시장 후보 역할로 생각하는 게 아니길 바란다"라며 "김 후보는 본인 발언에 대해 깊이 성찰하고 책임을 통감하길 바란다"라고 촉구했다.

앞서 김 후보는 전날인 7일, "제가 판단하는 전임 박원순 시장의 가장 큰 과라면, 성희롱에 대해서 본인의 흠결이 있었다 하더라도 아무런 설명이나 해명 없이 황망하게 떠나버렸다는 사실"이라고 발언해 입길에 올랐다. 김 후보는 "국가인권위원회가 성희롱을 인정하는 결과를 발표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많은 사람들의 마음속에는 석연찮은 의문점이 남아 있을 것이다", "어떻게 한 인간이 완전무결할 수 있나"라고 하기도 했다.

태그:#정의당, #조혜민, #김진애, #박원순, #서울시장선거
댓글1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