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 경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경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주요 현안 점검을 위한 현지 의정활동
ⓒ 경남도의회

관련사진보기

 
경상남도의회 교육위원회(위원장 송순호)는 제384회 임시회 기간에 교육청 특수교육원과 진영장등초·중학교 등 4개 기관을 방문하여 주요 현안을 직접 점검·확인하기 위한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의원들은 14일 밀양 소재 특수교육원을 방문하여 지난 행정사무감사 때 시정·처리 요구했던 사안에 대한 조치 사항을 점검했다.

또 의원들은 지난 3월 개교한 김해 진영장등초·중학교를 방문하여 초·중 통합 신설 학교 개교에 따른 애로 사항을 들었다.

의원들은 15일 진주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행복교육지구와 마을학교 운영 현황을 확인하고, 진주 금산면에 위치한 마을학교 현장을 방문할 예정이다.

또 이날 의원들은 거제교육지원청을 방문하여 교육지원청 이전, 상문동 일원 중학교 신설 문제에 대해 점검할 계획이다.

송순호 위원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모두가 어렵고 조심스러운 상황이지만, 학생들이 안전하고 보다 나은 교육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 또한 아주 중요한 문제라 생각하기 때문에 현지 의정활동을 실시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송 위원장은 교육청 관계자들한테 "학생들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고 새로운 변화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교육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주기 바란다"고 당부하였다.

태그:#경남도의회, #경남도교육청, #교육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