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남지가 교원연구비 차별 폐지를 위해 진행한 ‘모든 교원에게 월 7만5천원 균등 지급’ 서명에 충남 교사 8073명이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남지가 교원연구비 차별 폐지를 위해 진행한 ‘모든 교원에게 월 7만5천원 균등 지급’ 서명에 충남 교사 8073명이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
ⓒ 충남교육청

관련사진보기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충남지부(아래 전교조)가 교원연구비 차별 폐지를 위해 진행한 '모든 교원에게 월 7만5000원 균등 지급' 서명에 충남 교사 8073명이 동참한 것으로 나타났다(관련 기사: 전교조 충남지부 "교원연구비 균등 지급 촉구").

전교조에 따르면 충남지부 창립 이래 지금까지 진행한 서명운동 가운데 제일 많은 교사가 참여한 사례다. 서명운동은 4월 7일부터 시작했으며, 4월 30일 충남도교육청에 서명지를 전달했다.

전교조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유치원부터 고등학교 교사까지 교원연구비에 대해 차별을 느끼고 분노하고 있다는 사실을 말해 준다"면서 "교사들에게 등급을 매겨 성과급도 차등 지급하더니, 교원연구비도 학교급과 직책, 경력에 따라 차등 지급하는 상황을 더 이상 가만히 둘 수 없다는 하나의 목소리"라고 밝혔다.

아이들의 '배움과 성장을 위한 삶의 교육'을 위한 연구를 두고 학교장(감) 연구가 더 낫다거나, 수석 교사의 연구가 더 낫다고 평가할 수 없는 만큼 교원연구비도 모든 교사에게 똑같이 지원해야 한다는 것이다.

전교조 충남지부는 '도교육청은 차등 지급되는 교원연구비를 모든 교원에게 월 7만5000원을 지급한다'라고 명시한 단체협약을 2019년 12월에 체결하는 등 줄기차게 '상향 균등 지급'을 요구해 왔다. 

이와 관련해 충남교육청은 지난 4월21일 '교원연구비 월 7만5000원 지급'을 명시한 '충청남도 교원연구비 지급에 관한 규정 일부 개정안'을 입법 예고했다.

김종현 전교조 충남지부장은 전달 자리에서 "이렇게 단시간에 많은 인원이 서명한 것은 충남 교사들이 차별 교원연구비에 대한 분노를 표현한 것"이라며 "교육청이 교육자치에 입각해 조속히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교원연구비 상향 균등 지급을 현실화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충남교육청 관계자는 "다음 달까지 입법 예고와 법제처 심사를 마무리하고, 6월에 공포해 7월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청뉴스라인에도 실립니다.


태그:#교원연구비 , #균등지급, #전교조충남지부, #충남도교육청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달해 언론의 중앙화를 막아보고 싶은 마음에 문을 두드립니다.

이 기자의 최신기사충남 대표 연극 극단 가린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