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홈페이지 갈무리
ⓒ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관련사진보기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과 함께 5월 3일부터 6월 4일까지 전통문화산업을 이끌어갈 청년 초기창업기업 26개사를 모집한다. 문체부는 지난해부터 전통문화산업 분야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 39세 이하의 청년들을 지원하기 위해 '전통문화 청년창업 육성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문화산업이란, '문화산업진흥 기본법' 제2조제1호자목에 따른 산업으로 전통적인 소재와 기법을 활용해 상품의 생산과 유통이 이루어지는 산업을 말한다.

문체부는 "올해 공모 대상은 대표자 모두가 만 39세 이하이며 창업한 지 3년이 넘지 않은 초기창업기업"이라면서 "선정된 초기창업기업에는 전담 창업기획자(액셀러레이터)와 함께 사업화 자금, 창업교육, 투자유치 등 체계적인 창업보육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매년 성과평가를 거쳐 최대 3년간 지원하는데, 기업당 지원 규모는 사업화 자금과 보육서비스 등을 포함해 평균 1억 원(1년 차 5천만 원, 2년 차 3천만 원, 3년 차 2천만 원) 상당이다.

이번 공모에 관한 더 자세한 정보는 진흥원 누리집(www.kcd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체부는 또 6월에 창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열어 전통문화산업 예비창업팀 50곳을 발굴해 지원한다. 입상한 팀은 사업모델 구체화, 시제품 제작 등을 위한 상금과 함께 기초적인 창업교육을 받을 수 있다. 향후 '전통문화 초기창업기업 모집'에 지원할 경우에는 가산점도 받는다.

태그:#전통문화산업, #청년,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