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가 14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 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있다.
 김부겸 신임 국무총리가 14일 청와대에서 문재인 대통령으로 부터 임명장을 수여 받고 있다.
ⓒ 국무총리실

관련사진보기

 

김부겸 국무총리는 문재인 대통령과의 취임 후 첫 주례회동에서 "국정운영의 주안점을 '국민통합'과 '현장 중심'에 두고, 코로나19 극복과 함께 민생문제 해결, 경제회복과 도약, 국민화합·상생·포용 강화 등에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김 총리는 17일 청와대에서의 주례회동에서 "철저한 현장 중심의 행정을 통해 선제적으로 문제를 발굴·해결하고, 정책의 실행력을 높이는데 혼신의 힘을 다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밝힌 것"으로 국무조정실은 전했다.

이를 위해 김 총리는 5월 22일에 '국무위원 워크숍' 개최를 건의했으며, 이에 문 대통령은 "마지막 1년 동안 주요 국정과제를 이끌 장관들이 함께 의지를 다지고 마음을 모으는 워크숍은 바람직하다"라고 말했다.

또, 문 대통령과 김 총리는 코로나19 극복과 빠른 경제회복을 통한 국민의 일상 복원이 내각의 최우선 과제라는데 인식을 함께하고, 사회적 갈등 해소와 소통방안 등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고 국무조정실은 전했다.

특히 김 총리는 올해 코로나19 극복과 경제회복 과정에서 다양한 갈등이 나타날 수 있다고 보고, 국민통합을 위한 소통과 갈등 해소에 가용한 모든 역량을 동원할 계획을 밝혔다.

김 총리는 이를 위해 여·야 정치권 소통은 물론, 그간 다소 소외됐던 경제계, 보수층 등과도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사회적 대화 기구 구성을 통해 현장 중심으로 갈등을 풀어나갈 계획을 밝혔다.

한편, 김 총리는 "최근 안타까운 사고가 계속되고 있는 산업재해와 아동학대에 대해서도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보고했고, 이에 문 대통령은 "총리 중심으로 내각이 합심해 정책의 실행력을 높이는 방안을 모색하고, 가시적 성과를 내 달라"고 당부한 것으로 전해졌다.

문 대통령은 특히, 백신 접종 관련, "백신을 접종할수록, 더 많은 자유가 주어진다는 점을 강조해 백신 접종을 독려해 달라"고 지시했다.

문 대통령은 부동산 대책과 관련해서는, "다양한 의견을 듣고 숙고하여 판단하되, 현장의 혼란을 막기 위해서 기본적인 원칙은 조속히 결정하라"고 김 총리에게 당부했다.
 

태그:#김부겸, #문재입, #주례회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