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일본저격] "한국 미인들 얼굴 똑같은 건 내가 성형 가르쳐줬기 때문" 정신나간 일본 의사의 말로
ⓒ 김윤상

관련영상보기


"한국의 성형기술은 전부 나한테서 배워간 것이고, 그래서 한국 미인들의 얼굴은 똑같다."

일본에 이렇게 주장하는 성형외과 의사가 있다. 다카쓰 가츠야(78). 일본 3대 도시라고 하는 나고야에 본사를 두고 도쿄, 요코하마, 오사카 등에 체인점까지 갖추고 있는 유명 의사다.

문제는 이 사람이 도가 지나친 극우 인사라는 것이다. 평소 히틀러와 나치를 찬양하고, 이 때문에 자신이 가입해 있었던 미국의사협회로부터 제명당하기도 했다.

당연히 한국인을 혐오하는 혐한 인사다. 그는 "일본은 이제 한국을 내버릴 결단을 해야 한다"고 말하고 다닌다.

인터넷에는 그가 "한국의 성형기술은 40년 전 한국 의사들이 내게 기술을 배워가서 발전시킨 것이고, 그래서 한국 미인들의 얼굴은 똑같다" "일본인들은 기술력이 뒷받침되지 않은 한국에서 시술을 받지말고 반드시 일본에서 받아야 낭패를 보지 않는다"고 주장하는 인터뷰가 떠 있다.

한동안 활발한 혐한활동을 보이던 그가 최근 조용해졌다. 추악한 정치적 사건에 연루됐기 때문이다.

'소녀상' 전시 옹호한 지사 몰아내려다 감옥 갈 위기 
 
일본 성형외과 의사 다카쓰 가츠야.
 일본 성형외과 의사 다카쓰 가츠야.
ⓒ 다카스 카츠야 트위터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발단은 재작년 가을 나고야에서 열린 '아이치 트리엔날레' 축제. 여기서 '표현의 부자유전'이란 전시회가 열렸다. 표현의 자유를 보장받지 못해 전시되지 못한 작품을을 모아 전시했고, 그 안에 '평화의 소녀상'도 있었다.

극우세력은 항의전화와 협박을 동원해 소녀상의 철거를 요구했고, 전시를 주관했던 아이치현 지사는 거부했다. 급기야 극우들은 아이치현 지사를 몰아내겠다며 서명운동을 벌이기 시작했다. 그 선두에 선 사람이 다카쓰 원장이고, 지사와 정치적 앙숙인 나고야시장은 서명운동을 적극 지원한다.

지난해 말 이들은 1년간 모은 43만5000부의 서명부를 선관위에 제출했다. 그러나 이중 무려 83%에 달하는 서명이 가짜로 밝혀졌고, 지난주 운동단체의 사무국장 등 4명이 경찰에 체포된다. 다카쓰 원장의 여비서 역시 서명부에 자신의 지장을 다수 찍은 것으로 밝혀져 수사 진척에 따라 그의 체포 가능성도 점쳐진다.

25일 방송된 오마이TV '호사카유지와 김경년의 일본저격'은 이 사건의 배경과 주동인물의 면면을 살펴보고, 일본 극우세력의 추악한 민낯을 소개했다.

방송은 또 메인코너인 '집중저격'에서 문재인 대통령과 바이든 미 대통령의 한미정상회담을 바라보는 일본 언론의 질시어린 시선을 자세히 소개했다.

'호사카유지와 김경년의 일본저격'은 매주 화요일 오전 11시에 유튜브로 방송된다.
 
25일 오전 11시부터 '호사카 유지·김경년의 일본저격' 7회 방송이 유튜브 '오마이TV', '호사카유지TV'를 통해 생중계됐다.
ⓒ 김윤상

관련영상보기


태그:#일본저격, #다카스, #호사카, #서명운동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