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인계점> 공식 포스터.

연극 <인계점> 공식 포스터. ⓒ Con.T

 

권역외상센터와 외상외과 의사들의 노고를 세상에 알리는 데 일조한 이국종 의사 관련 연극이 곧 대중에게 공개된다. 극단 콘티 측은 6일 연극 <인계점>의 공연 시작을 알리며 해당 내용을 공개했다.

<인계점>은 '사람의 생명이 가장 중요하다'는 사명으로 분투하는 세 명의 의사와 한 명의 간호사, 구리고 이들을 지원해주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지난 2020년 인천에서 트라이얼 공연 이후 대본 수정 작업을 거쳤으며, 현재 정식 공연까지 하게 이르렀다.

극단 측은 "202년 5월부터 2021년 3월까지 매월 정기 대본 낭독을 거치며 각자가 조사해 온 외상외과 의사들의 영상과 논문, 관련 서적을 참고해 대본을 수정해왔다"며 "말그대로 한땀 한땀 성장해온 연극"이라 강조했다. 

이국종 교수를 참고로 한 외상센터 수장 김규석 센터장은 배우 조승연과 권홍석이, 외상외과 살림을 도맡은 행정팀장 역할은 배우 이지영과 정서희가 각각 더블 캐스팅됐다. 이와 함께 주요 캐릭터들 또한 더블 캐스팅으로 서로 다른 배우들이 뛰어난 호흡을 선보일 예정이다.

초고는 이성모 프로듀서가, 그리고 김연미 작가가 각색을 맡았고, <유도소년> <찬란하지 않아도 괜찮아> 등을 연출한 박경찬 감독이 연출을 맡았다.

연극 <인계점>은 오는8월 10일부터 29일까지 총 21회 공연하며, 인터파크에서 예매 가능하다.

 
인계점 이국종 외상센터 의사 간호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메가3같은 글을 쓰고 싶다. 될까? 결국 세상을 바꾸는 건 보통의 사람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