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 은평시민신문

관련사진보기


'제42회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은평봄봄축제'를 4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개최한다.

장애인이살기좋은은평을만드는사람들(이하 장은사)은 4월 20일 장애인의 날을 기념해 해당 주간을 '장애인의 날 주간'으로 선포하고 '은평봄봄축제'를 마련했다.

행사 주관은 장애인 주도로 기획·참여를 확대하는 의미에서 장애인복지 단체 네트워크 모임 '장은사'(장애인이 살기 좋은 은평을 만드는 사람들)에서 맡았다. 행사는 온라인 위주로 현장행사와 함께 열리며, 유튜브 채널 '장은사420'에서 시청할 수 있다.

첫날인 18일 오전 10시 '선포식'이 개최된다. 장애 주간을 기념하는 선포식, 주민 인터뷰 등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20일 오후 2시엔 '토크콘서트'가 실시간 온라인으로 열린다. 장애인복지 주요 의제와 공동정책 제안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오프라인 행사로 4월 18~22일에 '찾아가는 봄봄축제'와 '친환경 물물교환' 행사가 현장에서 열린다. '찾아가는 봄봄축제'는 장애인 가정·복지시설을 방문해 즉석사진 찍기, 새싹키트 나눔, 활동 모습 영상 촬영 등이 진행된다.

'친환경 물물교환'은 행사 기간 오후 12~4시 응암역 3번 출구 은평너른마당, 녹번서근린공원에서 열린다. 투명 PET나 사용하지 않는 동전을 에코백으로 교환하기 등을 진행한다.

구는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축제를 진행하기 위해 1시간마다 소독, 방역 비품 사전 구비 등 철저한 방역 관리를 한다는 방침이다.

구 관계자는 "장애의 불편을 지혜롭게 이겨내고 계신 장애인과 가족, 현장에서 더불어 사는 삶을 실천하시는 종사자와 자원봉사자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행사에 많은 주민이 참여해 서로 이해와 포용할 수 있는 성숙한 사회로 나아가는 좋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은평시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장애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은평시민신문은 은평의 시민들이 함께 만들어가는 풀뿌리 지역언론입니다. 시민의 알권리와 지역의 정론지라는 본연의 언론사명을 지키고 실현하기 위해 정확하고 공정한 보도로 진실을 추구하며 참다운 지방자치와 풀뿌리민주주의 발전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