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선거 당선인이 지방선거 때 상대인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의 이름을 딴 인터넷 주소 '변광용닷컴'을 개설, 운영하면서 비방하는 내용의 글을 올리고, 5월 말에 단체카톡방(오른쪽)에 관련 글을 올리기도 했다.
 국민의힘 박종우 거제시장선거 당선인이 지방선거 때 상대인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후보의 이름을 딴 인터넷 주소 "변광용닷컴"을 개설, 운영하면서 비방하는 내용의 글을 올리고, 5월 말에 단체카톡방(오른쪽)에 관련 글을 올리기도 했다.
ⓒ 윤성효

관련사진보기

 
경찰이 지난 6‧1지방선거 때 경쟁 후보였던 더불어민주당 변광용 전 거제시장의 이름을 딴 인터넷 주소(도메인)를 소유‧운영하면서 비방하는 글을 올린 박종우 거제시장(국민의힘) 고발사건을 수사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5일 변광용 전 시장 관계자는 "어제(4일) 경찰서에서 고발인 조사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 관계자는 "경찰서에서 조사를 한 시간 넘게 받았고, 고발 내용과 함께 추가로 냈던 자료에 대해 물어봐서 답변했다"며 "허위사실 유포 혐의에 집중적으로 조사를 했다"고 밝혔다.

박종우 시장은 지난 지방선거 때 '변광용.com'(변광용닷컴)을 소유‧운용하고, 단체 카톡방에 '[속보] 변광용.com, 박종우 후보 지지선언'이라는 글을 올렸다. 또 "변광용 시장 후보님을 소개합니다"는 제목으로 변 전 시장을 비방하는 글도 올렸다.

해당 사이트 도메인 소유자는 박종우 시장이다. 박 시장은 2021년 12월경 본인 명의로 도메인을 구입하고 사이트를 개설했다.

박 시장 측이 변광용닷컴 사이트를 소유‧운영한 사실은 지방선거 뒤인 6월 10일 <오마이뉴스>가 첫 보도하면서 알려졌다.

변 전 시장 측은 6월 14일 박종우 시장을 허위사실 유포(공직선거법 위반) 등 혐의로 창원지방검찰청 통영지청에 고발했다. 검찰이 이 고발사건을 거제경찰서로 이첩했고, 수사는 거제경찰서 사이버수사팀이 맡고 있다.
   
박종우 시장은 변광용닷컴 개설‧운영에 대해 "모르는 일이다. 허위사실도 아니고 언론에 나온 이야기이고 풍자 수준이다"고 밝히기도 했다.

지난 6월 1일 치러진 지방선거에서 박종우 시장과 변광용 전 시장의 표 차이는 387표였다.

<관련기사>
- [단독] 박종우 거제시장 당선인 사무소, '변광용.com' 운영하며 비방물 게시 http://omn.kr/1zbn9 (6월 10일자)
- 국힘 후보가 운영한 '변광용.com'에 대해 변광용 "선거 신종 수법" http://omn.kr/1zcgm (6월 12일자)
- 변광용 거제시장 측, '변광용.com' 관련 박종우 당선인 고발 http://omn.kr/1zddo (6월 14일자)

태그:#변광용닷컴, #지방선거, #거제시장선거, #박종우 시장, #거제경찰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