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2.7.15
 윤석열 대통령이 15일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 청사로 출근, 기자들과 질의응답을 하고 있다. 2022.7.15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더불어민주당이 윤석열 대통령의 '40년 지기'인 강릉의 한 통신설비업체 대표의 아들 우아무개씨의 대통령실 근무에 대해 "윤 대통령 부부가 대통령실을 사적 인연으로 가득 채워놓았다"면서 해당 인사들에 대한 사퇴를 요구했다.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15일 오후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의 '40년 지기' 2명의 아들이 나란히 대통령실 시민사회수석실에서 근무하고 있다'는 <오마이뉴스> 보도를 거론하면서 "대통령실의 '사적 채용'이 계속 드러나고 있다. 고양이에게 생선가게를 맡기는 것이 더 안전하겠다"고 비판했다(관련기사 : [단독] 또 사적채용... 윤 대통령 지인 '강릉 우사장' 아들도 대통령실 근무 http://omn.kr/1ztrp).

이에 대해 이 원내대변인은 이날 "이미 윤 대통령의 외가 6촌, 김건희 여사가 운영하던 코바나컨텐츠의 전직 직원들, 극우 유튜버 안정권씨 누나가 대통령실에서 근무해 논란이 됐다"면서 "대통령의 인사가 사적 인연에 의거해 이뤄지고 있다는 방증"이라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각종 사적 인연으로 채용된 사람들이 대통령 부부를 공적으로 보좌할 수 있을리 만무하다"며 "대통령실, 나아가 윤석열 정부의 국정이 제대로 운영되고 있는 것인지 심각한 우려를 제기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 원내대변인은 "윤 대통령 부부는 즉각 사적으로 채용된 사람들을 모두 공개하고, 이들을 사퇴시키기 바란다"면서 "대통령실 인사기준을 재정립하고 인사 추천·검증 시스템을 전면 재정비할 것을 약속하길 바란다"고도 촉구했다.

태그:#윤석열 대통령, #대통령실 채용, #사적 채용, #강릉 우 사장
댓글1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