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박지원 전 국정원장
 박지원 전 국정원장
ⓒ 이희훈

관련사진보기

 
박지원 전 국가정보원장이 권성동 국민의힘 당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비대위 체제 전환을 수용하기로 한 것에 대해 "아주 잘하신 결정"이라고 이례적으로 칭찬했다.

앞서 당내에서 분출됐던 비상대책위원회 체제 전환을 요구하는 목소리에 대해 "과거 전례를 보면 최고위원들이 총사퇴한 후에 비대위가 구성됐다"며 부정적인 입장을 나타냈던 권 대행은 30일 "비대위로 가는 것에 반대하지 않는다"고 입장을 바꾼 것으로 전해졌다. 

박 전 원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권 대표의 결정에 대해 "그래도 역시 측근 권성동 대행께서 총대를 멘다"면서 "대통령께서는 이번을 기회로 '내 책임이라'고 나서지도 못하는, 용기도 능력도 없는 당·정·대를 신속히 개편해 취임 100일을 국민께 새 팀, 새 비전, 새 희망을 밝히는 전화위복 100일로 만드셔야 한다"고 당부했다. 윤석열 대통령은 오는 8월 17일 취임 100일을 맞는다.

박 전 원장은 "(윤석열 대통령이) 이대로 가면 국내·외 평가는 가혹할 것"이라면서 "망사가 된 인사, 신선했지만 실수 연발 도어스테핑, 영부인 활동 등 공적 관리 부실, 문재인 정부 탓과 사정 정국으로 민생경제 물가 대책 부재, 집권 여당 내부 총질 등 여권의 권력투쟁 등등 잘못한 일은 헤아릴 수 없다"고 혹평했다. 

이어 박 전 원장은 "반면에 해 놓은 것은 대통령실 용산 이전 및 청와대 개방, 도어스테핑 등 대통령님의 소탈한 소통 노력 등이다. 딱히 생각나는 것이 없다"고 설명했다. 또한 박 전 원장은 "추락하는 국정 지지율에도 요지부동 마이웨이, 겸손하지도 못한 '신내로남불' 등이 결국 취임 80여 일 만에 대통령 직무 긍정 평가 28%, 부정 62%로 나타났다"고 주장하며 다음과 같이 자신의 글을 끝맺었다.

"머뭇거리고 실기하시면 국민은 더 화내시고 민심은 떠납니다. 벌써 미국 언론도 보도 시작입니다. 외교도 지지도에서 힘이 나옵니다."

태그:#박지원, #권성동, #국정지지율, #신내로남불
댓글13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