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를 위한 분향소를 운영하는 죽도성당
▲ 포항 분향소 입구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를 위한 분향소를 운영하는 죽도성당
ⓒ 유인하

관련사진보기


경북 포항시에 이태원 참사 희생자 추모를 위한 포항 합동 분향소가 마련되었다.  지난 2일 죽도성당(경북 포항시 북구 죽도로 18)에 설치되어 오는 6일(오전 8시 - 오후 9시)까지 운영한다. 현재 1000여 명의 포항시민이 참여하였으며 시민들은 포항시에 분향소가 마련된 것에 대하여 감사의 뜻을 전했다.
   
죽도성당 내 가톨릭문화관 1층 마리아홀 내부 분향소
▲ 포항 분향소 죽도성당 내 가톨릭문화관 1층 마리아홀 내부 분향소
ⓒ 유인하

관련사진보기

 
죽도성당 관계자는 "포항에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을 위한 분향소가 설치될 계획이 없음을 알고 이를 안타깝게 생각한 천주교 대구대교구 4대리구 교구장대리 최재영 시몬 신부와 포항시 사제대표 김도율 요셉신부기 죽도성당 내 가톨릭 문화관 1층 마리아홀에 분향소를 차려 포항시민들이 희생자 영혼을 위해 참배하는 공간을 제공하기로 결정하였다"고 말했다.

이와 더불어 포항지역의 몇몇 시민 사회 단체들은 헌화용 국화를 지원하기도 하였다.

태그:#이태원 참사, #포항, #분향소, #죽도성당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포항시민 유인하입니다. 지난 1997년 노동조합을 설립하고 세상을 보는 눈이 조금은 바뀌었던 것 것 같습니다. 노동조합 활동-시민(교육)운동-대학평의원회-신앙 활동-사회적협동조합 등을 통해 조금 더 진실을 투명하게 보고 깨는 일상 속에서 살아가는 행복이 나날이 더해가고 있는 참 자연인압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