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6일 세종로 정부서울청사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상황실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대본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 국무총리실

관련사진보기


한덕수 국무총리는 이태원 참사와 관련, "철저한 수사를 통해 진상규명이 이루어지도록 하고, 국민 여러분께 그 과정을 한 점 의혹없이 투명하게 하겠다"면서 "그 결과에 따라 책임있는 사람에게는 누구든 그 책임을 엄중하게 묻겠다"고 밝혔다.

한 총리는 10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이태원 사고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에서 이같이 말했다.

한 총리는 또 "제도개선 방안도 조속히 마련하겠다"면서 "각 세부과제별로 관계부처와 전문가가 참여한 TF가 가동 중인데 범정부 재난안전 관리체계, 경찰 대혁신, 다중 밀집 인파사고 예방 안전관리 대책 등 관련 대책을 다음 달까지 마련하여 국민 여러분께 소상히 설명드리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1일이면 외국인 두 명의 운구를 제외한 모든 장례 절차가 마무리될 것으로 보인다.

한 총리는 "앞으로도 유가족 지원과 다치신 분들의 빠른 쾌유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지원을 다 해나가겠다"면서 "그 일환으로 유가족 지원을 위한 오늘부터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태그:#이태원참사, #한덕수, #국무총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