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색 단풍이 산과 들을 물들인 만추의 계절도 끝자락을 향해 가고 있다. 11월초부터 붉은 단풍잎이 물들였다면 이젠 노란 은행잎들이 막바지 가을 경주를 수놓고 있다. 매년 가을이면 힐링을 위한 나들이객으로 북적이는 경주. 청명한 하늘 아래 더할 것 없이 아름다운 대자연이 함께하는 경주의 막바지 가을 비경을 소개한다.
 
통일전 은행나무길
 통일전 은행나무길
ⓒ 경주신문

관련사진보기

 
황금빛 가을 물결, 통일전 은행나무길

경주 도심에서 불국사로 가는 길. 황금 들판 사이로 통일전 가는 길이 보인다. 직선으로 뻗은 길을 따라 높고 넓은 가을 하늘과 맞닿아있는 이 길은 전국에서도 가장 아름다운 은행나무 가로수길로 손꼽힌다. 탁 트인 공간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찾는 가을 명소로 으뜸이다. 가을을 온 몸으로 느낄 수 있는 이 길은 차에서 내려 흩날리는 은행잎을 맞으며 걸어야 제 맛이다. 삼국통일의 정기가 서린 통일전과 가까이 정자와 연못이 아름다운 서출지의 가을 분위기도 한창이다.

경북 지방정원 경북천년숲정원

통일전에 왔다면 절대로 지나치지 말아야 할 곳. 가을 산책의 명소 산림환경연구원이 바로 인근에 있다. 최근 명칭을 경북산림환경연구원에서 경상북도 지방정원 경북천년숲정원으로 바꿔 지난 1일부터 임시개장했다. 수목원을 방불케 하는 자연이 전해주는 멋진 풍경을 온전히 담을 수 있는 곳이다. 가을이면 울긋불긋 오색으로 물든 다양한 나무 군락사이로 가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다. 외나무다리 그리고 메타세콰이어가 어울어진 거울 숲에서 인생사진을 남길 수 있다.
 
서면 도리마을 은행나무숲
 서면 도리마을 은행나무숲
ⓒ 경주신문

관련사진보기

 
절정을 향해 달리는 도리마을 은행나무 숲

관광객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은 경주의 숨은 가을 명소가 서면 도리마을 은행나무 숲이다. 시내에서 조금은 떨어진 곳이지만 이국적인 풍경으로 벌써부터 영화촬영지 명소 등으로 입소문 난 이곳의 매력은 하늘과 닿을 듯 자란 키 큰 은행나무 아래 소복하게 떨어져있는 은행나무 잎이다. 주민들이 살고 있는 마을 속 은행나무 명소가 있어 소란을 떨며 보기보다는 조용히 숲을 걸어야 한다.
 
운곡서원 은행나무
 운곡서원 은행나무
ⓒ 경주신문

관련사진보기

 
360년 아름드리 고목, 운곡서원 은행나무

한적한 강동면 왕신리 운곡서원의 주차장이 가을을 맞아 빼곡해진다. 1784년 안동권씨의 시조인 권행의 공적을 추모하기 위해 건립된 운곡서원은 서원 내에 자리잡은 아름드리 은행나무가 압도적인 자태를 드러낸다. 좀처럼 볼 수 없는 거대한 은행나무에서 바람과 함께 흩날리는 은행잎은 그야말로 장관이다. 보통은 조용하게 산책하기 딱 좋은 명소지만, 이맘때면 전국에서 사진작가들이 몰려드는 출사 명소로 다소 북적이는 건 감수해야 한다. 은행잎이 다 떨어지기 전에 꼭 들러야할 가을 경주의 대표 명소다.

덧붙이는 글 | 경주신문에도 실렸습니다.


태그:#경주, #경주여행, #단풍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지역언론연대는 전국 34개 시군구 지역에서 발행되는 풀뿌리 언론 연대모임입니다. 바른 언론을 통한 지방자치, 분권 강화, 지역문화 창달을 목적으로 활동합니다. 소속사 보기 http://www.bjynews.com/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