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김장호 구미시장이 30일 오후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을 방문해 방산 관련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김장호 구미시장이 30일 오후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을 방문해 방산 관련 적극 지원을 약속했다.
ⓒ 구미시

관련사진보기

 
김장호 구미시장이 지역 내 방위사업장을 연달아 방문하며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다.

김 시장은 30일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을 방문한데 이어 다음달 5일 LIG넥스원을 방문해 방위산업 육성을 위한 협력체계를 논의할 예정이다.

구미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LIG넥스원과 한화시스템은 올 초 천궁-Ⅱ를 UAE에 4조원대 수출하며 K-방산에 대한 세계적 인식을 바꾸었다.

또 미래기술 확보 및 국방·민수 기술교류 확대를 통해 국내 방위산업의 길을 선도하고 있다.

이기택 한화시스템 구미사업장장과 박배호 LIG넥스원 구미생산본부장은 최근 창립한 '구미 방위산업 기업협의회' 공동 초대 회장을 맡아 지역 내 방산 관련 기업들의 네트워크 활성화 등을 위해 노력하고 있기도 하다.

김장호 시장은 "지역의 대표 방산기업들의 시설투자 확대에 감사드린다"며 "구미시도 아낌없는 지원으로 지역 방위산업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대구주재. 오늘도 의미있고 즐거운 하루를 희망합니다. <오마이뉴스>의 10만인클럽 회원이 되어 주세요.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