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경원 손잡은 보수 "'자위대 행사' 돌아선 용기 신뢰"

이석연 변호사를 서울시장 후보로 내세웠던 보수시민사회단체 대표들이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지지를 선언했습니다.

이들은 오늘 나 후보 선거사무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나 후보가 지난 2004년 6월 국회의원 신분으로 '자위대 창설 50주년 기념행사'에 참석했다가 돌아선 용기에 신뢰를 보내며 나 후보가 서울시장 후보로서 훌륭한 자질을 갖췄다고 주장했습니다.

[이갑산 한국시민단체네트워크 상임대표] "일본대사관 주최 행사에 가게된 것은 부주의한 행위였다고 할 수 있지만 이상한 분위기를 알아차리고 곧바로 돌아선 용기에 대해 우리는 신뢰를 보냅니다."

나 후보는 박원순 야권단일후보를 선출한 야권연대를 오로지 반대만을 위해 모인 세력이라고 비판하며 보수단체의 뜻을 잘 받들겠다고 화답했습니다.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뜻을 같이 하지 않으면서 오로지 반대만을 위해서 부정만을 위해서 모인 세력들은 제대로 갈 수 없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렇게 뜻을 같이 하는 사람들이 모이면 좋은 결과를 반드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중증장애인 알몸 목욕논란'으로 비판받았던 나 후보는 이어 지체장애인협회 서울지부 모임에 나와 '약한 편을 먼저 보듬는 시장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고 협회 회원들은 '나경원 파이팅'을 외쳤습니다.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서울시장 선거에 나오면서 했던 가장 중요한 말이 약자를 기준으로 하는 도시를 만들겠다. 약한 편을 먼저 보듬는 시장이 되겠다였습니다. 장애인이 기준이 되면 모든 사람들이 편해집니다. 장애인들이 떡받아 먹듯이 할 게 아니라 늘 우리의 권리를 주장하자."

이에 앞서 나 후보는 불교계 인사들을 만났고, '직능경제인단체 총연합회' 간담회에서는 박원순 후보와 연설 대결을 펼쳤습니다.

[나경원 한나라당 서울시장 후보] "자영업자가 잘 돼야 서울이 잘 됩니다. 시장에게 제일 중요한 건 갈등조정입니다. 제가 판사할 때 화해와 조정 잘 시키는 판사로 소문이 났었습니다."

[박원순 서울시장 야권단일후보] "전임 시장들은 대기업 편에, 그리고 토건 사업에 돈을 쏟아 부어서 서민경제, 생활 경제 살피는 데 소홀했습니다. 서민경제 살리고 자영업 살려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늘 여러분과 함께하겠습니다."

한편,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는 서울 관악구에서 열린 '취약계층을 위한 제과바자회'에 참석해 소상공인 권익 보호에 노력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박근혜 전 한나라당 대표] "다양한 소비가 보장돼야 되거든요. 그런데 그런 게 없어지면 다양성도 없어지고 고용기회도 없어지는 거니까. 카드수수료가 적정수준이 되도록 잘 챙기겠습니다."

'유흥업소 월세 200만원' '사학 감사 청탁' '초호화 피부관리' 등 각종 의혹에 휩싸인 나경원 후보. 나 후보는 오늘도 갈등 조정을 강조했지만, 논란을 일으킨 자신의 의혹에 대해서는 아무런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오마이뉴스 박정호입니다.

ⓒ박정호 | 2011.10.21 19:41

댓글

기록하지 않으면 사라집니다. 누군가는 진실을 기록해야 합니다. 그 일을 위해 오늘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자의 최신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