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오마이포럼' - ‘공교육 혁신의 미래, 교육감에게 듣는다 : 조희연 서울교육감'

'교실이 행복해야 사회가 행복하다’

‘2014 오마이포럼’이 ‘공교육 혁신의 현재와 미래-교실이 행복해야 사회가 행복하다’라는 주제로 서울 마포구 상암동 오마이뉴스 대회의실에서 22일 오후 열렸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이번 오마이포럼은 공교육 혁신의 현재를 점검해보고 미래를 내다보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특히 2009년부터 공교육 혁신을 내세우고 시작됐던 ‘혁신학교’ 만들기의 성과와 한계를 심층 분석했다. 현장에는 공교육에 대한 큰 관심을 반영하듯 다양한 연령의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패널들의 이야기를 들었다.

이날 포럼에는 지난 6.4 지방선거에서 처음으로 당선된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이 나와 청중들과 함께했다. 조 교육감은 서울시 혁신학교의 미래 비전을 "'혁신교육 시즌1'의 긍정적인 부분을 계승하고 부족한 점을 보완하면서 미래 지향적인 요소를 결합해 '혁신교육 시즌2'를 표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질문이 있는 교실' '우정이 있는 학교' '삶을 가꾸고 사람을 우선하는 교육' 등을 강조했다.

이 영상은 이날 ‘2014 오마이포럼’ 중 ‘공교육 혁신의 미래, 교육감에게 듣는다 - 조희연 서울교육감’ 전체를 담고 있다.

ⓒ오마이TV | 2014.07.23 00:3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