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국정원 해킹 파일, 원격 삭제 가능...빨리 증거 확보해야"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국민의 인권과 관련된 문제이니만큼 (중략) 국회 차원의 특위 구성 노력과 함께 부족하다면 국정조사 실시여부도 검토하도록"

새정치민주연합 가칭 '국정원 불법사찰의혹 특별조사위원회(이하 ‘조사위’)' 위원장직을 수락한 안철수 의원이 여야 공동 특위 구성과 국정조사 실시 여부를 검토할 것을 제안했습니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일단 시급한 상황입니다. 따라서 우선 우리당 차원에서 먼저 일을 시작했습니다. 그렇지만 전 바람직하기론 여당도 함께 참여하는 특위구성 바람직하단 생각합니다."

안 의원은 국민 불안 해소를 위해 조사위 차원의 '감염검사센터'를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빠른 시간 내에 전문가들로 팀을 꾸려서 원하는 분들은 검사를 하게 당 차원에서 해드릴 수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국내 최초의 컴퓨터 바이러스 백신 개발자인 안 의원은 국정원의 '해킹 프로그램은 국내용이 아니다'는 주장에 대해 ‘신속한 사실 확인이 우선’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안철수 새정치민주연합 의원] "알려져있기론 해킹팀에서 만든 프로그램이 원격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중략) 처음 삭제된 상태에서 보다 시간이 경과할수록 (컴퓨터, 스마트폰 등에서) 다른 파일들이 덧붙여 쓰이기 때문에 (디지털) 증거를 찾기란 시간이 갈수록 어려워집니다."

안 의원은 외부의 해킹 관련 전문가와 당내 인사로 특위를 구성하고, 진상규명과 제도개선, 국민불안해소 세 가지에 중점을 두고 운영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조사위는 이르면 내일(16일) 감염검사센터를 열고 당 지도부·의원들의 스마트폰 등을 시범 검사할 예정입니다.

오마이뉴스 곽승희입니다.

(영상 취재·편집 - 강신우 기자)

- 저작권자(c) 오마이뉴스(시민기자),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2015.07.15 19:37

댓글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