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지사 출마 김태호 "MB 구속 가슴 아파"

"경남의 오랜 친구 올드보이 김태호입니다. 저는 오늘 고마운 마음으로 당의 결정을 받아들입니다."

김태호 전 경남지사가 5일 6·13 지방선거 자유한국당 경남지사 후보로 추대됐다.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후보 추대 결의식에서 김 전 지사는 '올드보이'라는 수식어를 '경남의 오랜 친구'로 해석하며 "경남의 아들 김태호가 정정당당하게 승리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김 전 지사를 중심으로 선 당 지도부와 경남지역 의원들은 주먹을 쥐고 "김태호 파이팅"을 외쳤다. 홍준표 대표는 김 전 지사에 대해 "반드시 이길 후보"라며 "경남은 김태호 지사를 이어받아서 제가 지사를 했고 제가 지사를 하고 난 그 업적을 다시 김태호 지사가 이어갈 것으로 확신한다"고 주장했다. 홍 대표는 지난 대선을 앞두고 경남지사직을 사퇴했다.

이어 홍 대표는 "경상남도 지역은 우리가 사수해야 될 낙동강 전선의 최후의 보루"라며 "경남 압승에 당의 운을 걸어보겠다"고 강조했다.

또한 김한표 경남도당위원장은 "김태호 후보를 죽을힘을 다해 당선시키고자 한다"며 지방선거 승리를 '왜적 소탕'에 비유했다.

"임진왜란 때 이순신 장군이 없었더라면 조선도 없었을 것입니다. 남해에서 중원으로 진군하는 왜적을 소탕했듯이 이번에 반드시 승리해서 자유한국당을 다시 재건하고, 우리 경남을 일으키는 데 온 국회의원들과 당협위원장들과 당원들의 뜻을 모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후 기자들과 만난 김태호 전 지사는 더불어민주당 경남지사 선거에 문재인 대통령의 '복심'으로 불리는 김경수 의원이 출마한 것과 관련, "힘 있는 여당이 (경남지역 산업) 구조조정을 무딘 칼로 잘못 다룬다면 더 위기가 올수 있다"며 "저는 경남의 구조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다는 자부심을 갖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명박 정부 시절인 지난 2010년 국무총리 후보자로 지명됐지만, 불투명한 재산 증식 논란 등으로 낙마했던 김 전 지사는 이명박 전 대통령 구속에 대한 입장을 묻는 질문에 "가슴이 아프다"라고 답했다.

(취재 : 박정호 기자, 영상취재·편집 : 홍성민 기자)

ⓒ홍성민 | 2018.04.05 15:19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