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리뷰 및 후기

반크 꿈 콘서트 후기!! -반크 디지털외교대사 이세진^^

by 이세진 2012. 6. 17.

 

자랑스러운 대한민국디지털외교대사 메달^^

임명장^^

 

지난 15일 오후, 서울역사박물관에서는 제1기 디지털외교대사의 임명식과 함께 <반크 꿈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저는 제1기 디지털외교대사 자격으로 이 행사에 참여했는데요. 참 바쁜 5월이었음에도 최선을 다해서 활동한 것을 좋게 봐주셨는지, 제 UCC가 우수작으로 선정되기도 했답니다. 한번 하면 끝을 봅니다!!

(그러나.. 아쉽게도 콘서트장에서 시연되지는 못했습니다.ㅎㅎ)

 

우리가 대한민국!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

반크 박기태단장님과 연구원님들

 

 

반크의 제1기 디지털외교대사가 되다

지난 28일 반크 디지털외교대사 발대식 이후 거의 한달 반여만에 반크 디지털외교대사로서 반크행사에 참여했습니다. 한달간 저는 디지털외교대사로서 한국홍보 UCC제작미션을 수행했는데요. 발대식 후기로 썼던 포스팅(반크(VANK) 디지털외교대사 발대식에서 꿈을 키워오다)이 프레스블로그 이주의 포스팅으로 선정되기도 하였고, 직접 제작한 한국홍보UCC는 반크 제1기 디지털외교대사 우수작품으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UCC] 독도는 감동이다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VANK) 디지털외교대사 이세진)

 

 

 

 

사실 개인적으로 5월에 바쁜 일들이 많아서 제대로 활동할 수 있을지 스스로 의문이였는데, 시간을 쪼개서 가능한한 최선을 다해서 활동했던 것이 좋은 결과로 나타난 것 같아서 뿌듯했습니다.

 

 

박기태단장님이 새롭게 정의한 '스펙(SPEC)'

이날 행사에서는 반크 박기태단장님의 강연과 디지털외교대사 우수작 상영, 반크 연구원님들의 대화를 진행했는데요. 박기태단장님의 강연 중 인상깊은 부분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게요. 박기태단장님은 강연을 하실때마다 어린시절 '스펙'이라는 벽에 부딪혀 마음아파했던 경험들을 이야기해주세요. 하지만 지금, 박기태단장님은 대한민국을 세계에 알리기 위해 7만명의 반크전사들과 멋진 일들을 해내고 계시죠.

 

박기태단장님이 새롭게 정의하신 SPEC

 

지금도 스펙의 벽에 슬퍼하고 있을 청년들을 위해서, 반크 박기태단장님이 스펙(SPEC)의 새로운 정의를 소개해주셨습니다. 뭔가 힘이 되지 않나요? ㅎㅎ 특히 저는 Story에 공감을 하는데요. 스펙을 중요시하는 취업시장에서도 최근엔 '스토리'를 상당히 중요시하는 것 같더라고요. '그 사람이 얼마나 인생을 의미있게 살아왔느냐.' 하는?^^

 

반크 박기태단장님이 정의하신 SPEC

S [Sweet, Story]

P [Passion, Progress]

C [Color, Corea]

E [Earth, Empowerment]

 

 

 

 

반크의 꿈, 우리의 꿈

반크행사에서는 행사말미에 꿈을 담은 비행기를 함께 날리는 퍼포먼스를 하는데요. 이 날 다른 반크회원님의 꿈을 소중히 가지고 왔어요. 제가 담아온 꿈은 '이유림'님의 꿈이었는데요. 디지털외교대사 활동을 통해서 느낀점과, 함께 한 친구들에 대해 고마움을 표했네요. 정말 예쁜 꿈, 멋진 비행기를 담아온 것 같네요.^^

 

 

반크가 준 소중한 선물

반크는 디지털외교대사로 임명된 이들에게 소중한 선물을 주셨는데요. 그 선물, 공개합니다!

 

반크 디지털외교대사 이세진!

  

독도사진이 새겨진 32GB USB. 완소아이템!

 

우와.. 500GB 외장하드도 주셨어요. ♥

  

반크표 지도풀셋!

 

진짜진짜 마음에 들었던 태극기 스티커. 제 동생이 벌써 하나 떼갔어요. ㅠㅠㅋㅋㅋㅋ

 

 반크 박기태단장님이 쓰신 책 <우리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반크표 QR코드 영화제

이번에 주신 선물 중에는 'QR CODE 영화제'도 담겨있었는데요. 반크에서 제작한 영상이나 반크회원들, 디지털외교대사들의 영상들을 QR코드로 연결해서 쉽게 만날 수 있도록 제작한 예쁜 책이였어요.

 

 

한달여간의 시간동안 반크 디지털외교대사로 활동해서 무척 기쁘고 보람되었고요. 앞으로도 반크의 유익한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보고 싶네요. 특히!! 제가 갖고 있는 미약한 재능을 통해서 대한민국에 도움이 된다는 점이 무척 의미있었던 것 같습니다. 행복했습니다^^

 

 

 


-글쓴이 : VANK 디지털외교대사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