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공연과 음악

김장훈 10집 '아듀' 음원 USB앨범 리뷰 (상세사진 포함)

by 이세진 2013. 1. 29.

 

김장훈 10집 아듀 USB앨범

 

 

작년 말 발매되었던 김장훈 10집이 CD 뿐만 아니라 4기가 USB, 축음기 세트로도 발매되어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일반적으로 CD로만 발매되는 음반이 USB, 축음기세트 등 다양한 형태로 발매된 것이죠. 오늘은 이중에서 USB앨범을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김장훈 10집 '아듀'앨범의 USB앨범 패키지는 원래의 CD케이스에 가로 4.5cm, 세로 6.5cm의 크기의 4GB USB가 들어가 있습니다. 또한 USB앨범에는 웨이브(WAV)파일과 MP3파일 두가지 형태가 담겨있어 입맛에 맞게 음원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들 음원을 제외하고도 3GB 이상의 여유공간이 남기 때문에 실용적으로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김장훈 10집 '아듀'의 USB판 앨범은 현재 G마켓에서만 판매되고 있으며, 작년 연말 공연장에서도 판매되기도 하였습니다. 김장훈 10집 '아듀'앨범의 USB버전의 또다른 특징은 모두 '친필 싸인'앨범으로 판매가 되고있어 더욱 의미가 있어 보입니다.

 

 

 

 

이번 앨범을 직접 기획한 김장훈은 보도자료를 통해서 'USB앨범이 성공을 한다면 가요계음반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꿀 수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밝히면서도. '매장에 유통이 된다면 여러 경로를 거쳐야하기때문에 최종소비자가격이 많이 올라갈 요소가 있다고 판단되어 온라인 마켓인 G마켓과 단독판매를 통하여 다소 판매가 저조하더라도 최저가로 공급을 시도하였으며, 마켓측도 당장의 이익보다는 먼시각으로 평가하고 거의 노마진으로 유통하고 있다. 서로간의 윈윈이라는 합의가 이루어졌기때문에 가능했고 시간이 흘러 이러한 판매가 정착이 된다면 기존의 CD유통과 같이 매장을 통하여서도 판매가 가능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덧붙이며 온라인에서만 판매하는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가수 김장훈의 소속사 <공연세상> 측은 '방송사나 몇몇기획사에서 USB제작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고, 김장훈씨 또한 해외공장을 다 뒤지며 만들어낸 USB제작경로를 함께 공유할 생각이 있기에 앞으로 점점 더 USB앨범을 내는 가수들이 생겨나지 않을까 기대하고 있다.'고 전하기도 했습니다.

 

 

저는 주변 지인들에게 선물을 했더니, 예쁘고 실용적이라면서 상당히 좋아하더군요.ㅎㅎ

 

사실 'USB앨범'이라는 것이 이용하는 입장에서는 상당히 실용적이기는 하나, 음원유출의 위험이 더욱 커진다는 부담 때문에 그동안 시도되지 못했을 겁니다. 또한 위에서 언급된 것처럼 최종소비자가격이 CD음반에 비해 다소 높을 수 있다는 어려움도 있지만, 이를 감수하고서라도 새로운 형태의 음반출시를 시도한 것이 흥미로워 보입니다.

 

아래는 김장훈10집 <아듀> USB앨범의 상세한 사진리뷰입니다.

 

 

 

김장훈 USB앨범 패키지 (친필싸인)

 

김장훈10집 USB앨범 패키지 내부

 

USB앨범. 용량은 4GB.

 

좌측이 USB버전 패키지, 우측이 CD버전. 겉모양은 같다.

 

김장훈 10집 아듀 USB앨범

USB앨범 뒷모습

 

김장훈표 축음기에 꽂은 USB앨범의 모습

 

 

지금까지 김장훈10집 '아듀' USB앨범 리뷰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된다면.. 김장훈 축음기 패키지 리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확정은 아니고.. 예정.ㅎㅎ)

 

 

 


-글쓴이 : 블로거 이세진 http://sejin90.tistory.com

(블로그컨텐츠 무단복제를 하지 말아주세요! 대신 URL링크는 환영합니다!ㅎㅎ)


↓↓↓↓ 다음뷰 클릭(로그인 안해도 됨!)은 블로거에게 큰 힘이 된답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