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현재 더민주를 이끌 수 있는 사람은 이해찬밖에 없다



문재인 전 대표가 긴급성명이나 페이스북과 트위터 외에는 다른 언로가 없는 상황에서 친위쿠데타에 성공한 수구보수 기득권세력의 연합(이명박+김기춘+조선일보+새누리 지도부+대형교회+김종인/손학규+MBC/KBS)에 맞설 수 있는 사람은 이해찬밖에 없다. 하는 짓마다 분노한 시민과 깨어나는 국민들을 실망시키는 현재의 더민주 지도부로는 수구보수 기득권세력의 연합에 맞설 수 없다. 





성남 시정을 부수적으로 둔 채 분노한 시민들과 함께 하며 사이다 발언을 쏟아낼 수 있는 이재명(그의 활약은 대단히 중요하다)과는 달리 문재인은 유력한 대선후보라 해도 분노한 시민과 동일한 자연인에 불과하다. 대한민국의 반인 서울시를 맡고 있는 박원순과 반기문에게 희망을 두고 있는 충남도를 관리해야 하는 안희정도 적극적으로 나설 수 없는 것은 마찬가지다. 이런 상황에서 문재인과 박원순, 안희정이 더민주 지도부에게 '감 놔라 대추 놔라' 할 수 없는 노릇이다. 이것은 명백히 최순실식 수렴청정에 해당하는 것이기에 수구보수 기득권세력의 역풍에서 벗어날 수 없다. 배보다 배꼽이 커지는 일이 무조건 일어난다. 



어제 방영된 '김제동의 톡투유'를 보면서 매우 지치고 수척해진 김제동(우리는 당신에게 너무나 큰 빚을 졌습니다. 힘내십시오, 분노한 시민이 당신의 편입니다)과 생명에 위협을 느낄 만큼의 압력에 시달리고 있는 조응천과 박관천처럼, '최순실 게이트'를 수면 위로 끌어올린 최대 공로자(이대생을 예외로 한다면)인 한겨레와 JTBC도 친위구테타를 주도한 세력에게 전방위적 압박을 받고 있는 것은 불을 보듯 뻔하다. 현실이 이러하기에 60년 전통의 제1야당인 더민주 지도부의 역할은 절대적이라 할 수 있다. 



헌데 지금까지 더민주 지도부가 보여준 행태는 정유라의 본래 학점인 F를 받아도 모자랄 만큼 형편없었다. 이전에 올린 두 편의 글에서 더민주 지도부를 비판했다면, 오늘의 글에서는 더민주 지도부를 문재인과 분리해서 바라볼 것임을 밝히며, 김종인과 손학규을 비롯해 반기문과 박지원까지 자유자재로 상대할 수 있는 이해찬에게 실권을 넘겨줄 것을 요구한다. 박근혜 하야를 최대한 빨리 이루려면 이해찬이 전면에 나서야 한다. 



분노한 시민들이 청산해야 할 대상이 어찌 박근혜와 최순실 일당 뿐이랴! 박정희 신화(필자는 박정희의 압축성장을 뿌리부터 뒤엎을 수 있는 공부를 거의 다 마쳤다. 박근혜 하야가 빨라질수록 집필에 들어가는 시기가 빨라질 것이다)를 이용해 박근혜가 칠푼이에 불과하다는 것을 알면서도 그를 대통령까지 올리는 과정에서 이익을 챙긴 자들과 집단은 친위쿠데타를 성공시킨 수구보수 기득권세력이지 않은가?  





친일부역에 뿌리를 둔 이들이야말로 대한민국을 헬조선으로 만든 진정한 주역들이다. 분노한 시민의 힘으로 박근혜와 최순실 일당을 제거한다 해도 이들이 강고한 체인으로 연결돼 있는 한 대한민국을 헬조선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것은 불가능하다. 비근한 예로 TV조선과 채널A, 김주하의 뻘짓으로 대표되는 MBN, 연합뉴스와 YTN 등이 단 3일 동안만 박근혜와 최순실을 맹공하다가 더민주를 공격하는 것으로 넘어가기 시작한 것에서 명백히 입증된다. 



SNS와 팟캐스트로는 제도권언론의 취재를 따라갈 방법이 없다면, 이미 거의 모든 증거들이 인멸됐고 추가로 폭로할 것들이 갈수록 줄어드는 상황에서 JTBC와 한겨레, SBS의 분전으로는 한계에 봉착할 수밖에 없다. 분노한 시민들이 전국적으로 300만 명에 이르기 전까지는 친위쿠데타에 성공한 연합세력이 권력을 넘겨주지 않을 것이기에, 김대중과 노무현을 배출했지만, 그들의 정신과 가치가 흔적도 없이 사라진 더민주의 활약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바로 이런 이유들로 해서 필자는 현 더민주 지도부를 인정하지 않을 것이며, 문재인과 박원순, 안희정과는 별개의 존재로 여길 것이며, 이해찬에게 실권을 넘겨줄 것을 강력히 요구한다. 실권을 넘겨줄 수 없다면 그를 전면에 내세우는 결단이라도 내려라. 능력이 안 되면, 싸울 의지와 용기가 부족하면 2선으로 물러나 이해찬과 분노한 시민들에게 협조하라. 더민주 지도부의 닭질을 더 이상은 용납할 수 없기 때문에. 



#박근혜는 하야하라! #무조건적인 특검을 당장 실시하라! #이명박을 처단하라! #새누리당은 해산하라! #검찰은 증거를 조작하지 말라!



                                                                                                    사진 출처 : 구글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