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과 현실이 담긴 글을 씁니다.

내가 작성한 댓글

* 소셜댓글 도입(2013.07.29) 이후 오마이뉴스 아이디로 로그인해서 남긴 소셜 댓글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다른 소셜 계정을 이용해 남긴 댓글은 라이브리 사이트의 마이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 맞아요:) 성폭력으로 인해 고통받는 여성들, 무고로 인해 피해를 입을 수 있는 남성들, 그 원인을 제거해야지만 모든 문제가 점차 해결될 수 있겠죠? 꼭 그리 되길 진심으로 바라여 봅니다!:) 다시한번 좋은 의견 감사해요, 글쓴이님:)
  2. 참, `사회가 요구하는 여성상`이라는 말은, `여성다움`에 대한 일부 고정관념들과 오랜 생각들을 말합니다:) 조신해야한다, 여자는 자고로 예뻐야한다, 외모가 최고의 자산이다.... 와 같은 말들을요. 물론 능력이 아닌 외모로 차별받는 환경에 대해선, 남녀가 동등하게 느끼는 불평등이라 생각해요. 단어선택에 오해가 있었다면 죄송할 따름입니다 ;-) 의견 남겨주셔서 감사해요~:)
  3. 제 전 기사에도 댓글 달아주신 분이네요:) 다시금 의견 달아주셔서 감사해요:)ㅎㅎ 음, 저는 기사에서 그런 사회가 오로지 `남성`들이 만들었다는 말을 한적이 없습니다ㅠ.ㅠ 이 기사는 외모강박때문에 돈이나 시간을 필요이상으로 과소비하거나, 이로 인해 고통받는 여성들이 많기에, 그런 강박에서 벗어나는 조언을 책 내용따라 정리해 놓은 것이구요:) 치장은 물론 자기만족에 동감하지만, 실제로 살을 빼거나, 외모가 성공을 장려한다는 성형외과 광고들, 남성보다는 여성들이 외면의 가치를 다른 가치들보다 우선시하는 경향이 있다는 저자의 염려를 말하고자 했구요:-) 글을 읽으시면 알겠지만, 저는 사회탓만을 하진 않았습니다. 여성들 스스로 외모강박에서 벗어나고자 하는 노력과 새로운 가치관을 세워야 한다는 의도를 전했어요.
  4. 일단 좋은 의견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부터 드려요!! :) 먼저, 현재 우리나라에서 일어나는 미투운동이 오로지 여성의 목소리에 초점에 맞춰져 있다는 것이 사실상 단점으로 볼 수 있다는 점에 동의합니다:) 무고로 인해 명예, 직장, 가족을 잃으신 사례도 있고, 그분들의 마음 공감합니다. 제가 드리고 싶은 말씀은, 펜스룰이 일방적으로 직장이나 여느 일자리에 적용된다면, 남녀간의 접촉을 최대한 피할 수 있는 일시적 해결책으로 보이지만, 권력적 위치를 점하는 것은 대다수 남성이며, 여성은 회사 내 정보에 취약해질 수 있는 또다른 차별과, 벽을 세움으로 남녀갈등을 유발할 수 있는 시발점이 된다고 생각해요;) 성폭력이 단순히 접촉이 많아서-의 문제가 아니며 연대할 수 있는 해결책을 함께 강구하길 바라는 의견입니다!:)
  5. 기사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좋은 하루 되세요!
  6. 좋은 댓글 너무 감사해요:)! 마침 요즘 마초패러독스 절반까지 읽고 있답니다 ㅎㅎ :) 여러모로 논리적으로 잘 정리해놓은 책이라 저도 메모하면서 읽고 있어요! 저도 글재주가 많이 부족하지만, 끝까지 읽고 책동네에 좋은 기사 작성하도록 해볼게요:-) ㅎㅎ 마초패러독스 꽤 두꺼운 책이지만, 많은 분들께 읽히길 바라며......!! 다시한번 좋은 의견 감사해요~!
  7. 댓글보고 이것저것 찾아보니, 종이 신문이 온라인 신문보다 탄소배출량이 적다는 연구결과도 있고(통념하곤 살짝 틀리죠?ㅎㅎ) 폐지로 만든 종이는 친환경적이라는 기사도 있네요!!!:) ~ 하지만 신문으로 만든 종이가 정확히 어떻게 처리가 되고 환경에 어떤 문제로 나타나는 지는, 저도 한번 찾아봐야 겠어요 :^) 좋은 댓글 감사해요! ㅎㅎ
  8. 언젠가 제 딸이 태어날 세대엔 북한으로 친구들과 여행갈 수 있지 않을까, 라는 기대감이 있어요. :) 라이터를 보니 괜스레 먹먹해지네요..
  9. 전적으로 의견에 공감합니다!:) 저도 페미니즘을 알기전에는 오로지 여성들만의 입장을 대변한다고 생각했는데, 공부하면서 남성들에게도 결국 필요한 이론이라는 것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