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맞벌이, 한부모, 취약계층 가정의 청소년 활동과 복지, 보호, 지도등을 통해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해 운영되고 있는 '보령시 청소년 방과 후 아카데미'에서는 매주 토요일마다 아카데미에 참여중인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활동 프로그램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지난 4월 26일에는 보령시 청소년 수련관에서 운영중인 인공암벽등반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포기하지 않는 도전 정신과 성취감을 맛보는 시간을 가졌는데요,

 

진지하게 암벽등반 안전수칙에 대해 교육도 받고 기대에 가득찬 초롱초롱한 눈망울로 인공암벽등반 체험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처음보는 장비들이 신기한 듯 이리저리 둘러보며 안전모와 안전장비들을 착용하면서 재미있어하고 빨리 도전하고 싶어하는 모습들이었습니다.
 
흐린 날씨임에도 땀을 흘릴정도로 열심히 등반을 마친 강진규 학생은 "처음에는 무서웠지만 끝까지 올라가서 성공했다는 기쁨을 느낄 수 있어 좋았고 다시한번 참여하고 싶다"고 암벽등반 참여에 대한 소감을 말해 주었습니다.
 
등반을 마친 학생들의 밝은 웃음속에서 보람을 느끼게 되는 하루였습니다. 보령시 방과 후 아카데미는 앞으로도 지역축제 참여, 비즈공예, 과학체험(화약로켓만들기 생태학습, 천제관측 등)등을 통해 일상생활에서는 경함하지 못한 여러 가지 체험활동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을 통하여 학생들에게 재미와 다양한 경험을 쌓게 해 줄 예정임을 밝혀 주었으며 학생들또한 이러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큰 호응을 보내고 있습니다.

태그:#해솔방과후아카데미, #보령시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