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1일 오후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측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에서 가수 서현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 '다시 만납시다'를 함께 불렀다.
▲ 가수 서현 북측예술단과 함께 공연 11일 오후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측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에서 가수 서현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 '다시 만납시다'를 함께 불렀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 자격으로 방남한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비롯한 북한 고위급대표단과 함께 관람하고 있다.
▲ 문 대통령, 김영남-김여정 함께 삼지연관현악단 공연 관람 문재인 대통령이 11일 오후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한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에서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 자격으로 방남한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을 비롯한 북한 고위급대표단과 함께 관람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서울=연합뉴스) 박경준 기자 = 문재인 대통령이 15일 북한 삼지연 관현악단과 함께 무대에 서서 '남북 합동무대'를 만들어준 소녀시대 서현에게 전화를 걸어 감사의 뜻을 밝혔다.

문 대통령은 설 연휴 첫날인 이날 취업준비생과 공중보건의 등 새로운 시작과 희망의 사연을 가진 각 분야의 시민에게 전화를 걸면서 서현과도 통화했다.

문 대통령은 "남북이 손잡고 공연하는 모습, 포옹하는 모습이 국민, 더 나아가 전 세계인에게 감동을 줬던 것 같다"고 말했다.

이에 서현은 "역사적인 순간을 함께하게 돼 기뻤다"고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어 "많은 분의 노력으로 평창동계올림픽이 성공적으로 시작됐다"며 "'평화올림픽'이 이어져 평창 이후까지도 그 분위기를 끌고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언급했다.

서현은 앞서 지난 11일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삼지연 관현악단 공연 무대에 올라 북한 예술단 단원들과 함께 '우리의 소원' 등을 불렀다.

11일 오후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측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에서 가수 서현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함께 부른 뒤 포옹하고 있다.
▲ 북측예술단과 포옹하는 서현 11일 오후 서울 국립중앙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열린 북측 삼지연관현악단 공연에서 가수 서현이 '우리의 소원은 통일'을 함께 부른 뒤 포옹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공연이 끝난 뒤에는 북측 예술단원과 포옹하는 모습을 보여줘 눈길을 끌었다.

서현은 공연 전 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특사 자격으로 방남한 김여정 당 중앙위 제1부부장 등 북한 고위급 대표단이 만나는 자리에 참석하기도 했다.

이와 관련해 서현 측은 "무대 참여자로서 잠시 인사를 한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문재인, #서현
댓글5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