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오마이TV] [영상] 남측 가수들 노래에 손 흔드는 북 관중들
ⓒ 정현덕

관련영상보기


남측 예술단의 평양 공연이 13년 만에 이루어졌다.

1일 오후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남북평화협력기원 남측예술단 평양공연'이 열렸다. 이날 공연에는 조용필, 이선희, 서현, 레드벨벳 등 총 11팀의 남측 가수들이 참석했다.

'깜짝 참석'한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도 도종환 문화체육부 장관과 함께 우리 예술단의 공연을 관람했다. 마지막 무대는 조용필이 장식했으며 남측 가수들이 모두 나와 친구여 등을 합창했다.

2005년 열린 가수 조용필의 공연 이후 우리 예술단의 평양 공연은 13년 만이다.

이 영상은 이날 남측 예술단의 공연과 이를 관람한 김정은 위원장의 모습을 담고 있다.

(영상취재 : 평양공연 공동취재단 / 영상편집 : 정현덕 기자)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1일 오후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열린 '남북평화협력기원 남측예술단'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도착한 뒤 남측예술단 단장인 도종환 문체부장관과 이야기의 이야기를 들으며 박수치고 있다. (공동취재단 방송화면)
▲ 김정은 위원장, 남측예술단 공연 관람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1일 오후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봄이 온다'라는 주제로 열린 '남북평화협력기원 남측예술단' 공연을 관람하기 위해 도착한 뒤 남측예술단 단장인 도종환 문체부장관과 이야기의 이야기를 들으며 박수치고 있다. (공동취재단 방송화면)
ⓒ 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관련사진보기


1일 오후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리허설에서 조용필의 '친구여'를 함께 부르고 있다. 왼쪽부터 강산에, 조용필, 윤도현.
▲ '친구여' 부르는 강산에, 조용필, 윤도현 1일 오후 평양 동평양대극장에서 열린 남북평화 협력기원 남측예술단 리허설에서 조용필의 '친구여'를 함께 부르고 있다. 왼쪽부터 강산에, 조용필, 윤도현.
ⓒ 평양공연 사진공동취재단

관련사진보기




태그:#김정은, #평양, #윤상, #남한예술단, #통일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