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8 고양 평화콘서트 - 겨울을 품은 꽃 Season1'이 오는 18일 오후 7시, 고양 일산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2018 고양 평화콘서트 - 겨울을 품은 꽃 Season1'이 오는 18일 오후 7시, 고양 일산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관련사진보기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애를 주제로 판소리와 영상을 결합한 '2018 고양 평화콘서트 - 겨울을 품은 꽃 시즌1'이 오는 18일 오후 7시, 고양 일산문화공원 야외공연장에서 열린다. 무료로 진행되는 이번 공연은 고양시(시장 이재준)가 주최하고, 고양문화재단(대표 박정구)과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이사장 이해동)가 공동 주관한다.

이번 평화콘서트는 기존의 콘서트 형식과는 달리 판소리와 다큐멘터리 영상이 결합된 서사적 드라마 방식으로 진행된다. 다큐멘터리 영상과 판소리, 내레이션, 노래, 합창, 오케스트라, 무용이 유기적으로 결합된 창작 음악극을 통해 일제강점기를 비롯해 한국 근·현대사를 관통하는 김대중 전 대통령의 생애와 의미, 그리고 평화의 중요성과 가치를 전달한다.

김대중 전 대통령의 서거 1주기부터 진행된 추모콘서트는 올해로 9주기 추모 공연을 맞는다. 이번 콘서트는 리온엔터가 기획하고, 최종태 영화감독이 지휘봉을 잡았다. 연출은 유경동, 편곡은 이현관, 안무는 임미경이 맡았다. 출연진은 강신일, 김정민, 로미나, 윤선애, 이삼헌, 이성호, 박경희, 이진영, 한음윈드오케스트라, 이글스콰이어, 고양안무가협회, 포레스트 등이다. '겨울을 품은 꽃 시즌2'는 김 전 대통령 서거 10주기인 내년에 열릴 계획이다.

평화 콘서트와 관련한 문의나 자세한 내용은 고양문화재단(☎ 031-960-9682) 또는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홈페이지(http://kdjculture.org/)에서 확인할 수 있다.


태그:#고양평화콘서트, #김대중, #고양문화재단, #고양김대중평화문화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상식이 통하는 공동체를 만들기 위해 오늘 하루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