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 개소식.
ⓒ 경남도청

관련사진보기

 
주민과 공공이 함께 참여하는 도시재생사업을 지원하기 위한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출범했다.

김경수 경상남도지사, 김지수 도의회 의장, 홍재우 경남발전연구원장 등 도내 도시재생관계자 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6일 오후 경남발전연구원 1층에 마련된 경상남도 도시재생지원센터에서 개소식이 열렸다.

센터는 도시재생에 많은 경험을 가진 경남발전연구원에서 연구위원을 센터장으로 선임하고, 민간전문가 2명과 LH 및 경남개발공사에서 각 1명씩 도시재생 전문가를 지원받아 2개팀 5명으로 구성되며, 도시재생 전문가 10명으로 구성된 자문단을 운영한다.

전국 최초로 경남발전연구원, LH, 경남개발공사 3개 공공기관이 참여한 센터는 사업발굴에서부터 실행까지 전 과정 맞춤형 컨설팅 지원이 가능해 도내 도시재생사업 저변 확대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센터는 앞으로 '경남형 도시재생 뉴딜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특화모델 발굴과 시군의 도시재생사업화를 지원하게 되고, 도시재생사업의 주체인 주민들의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전문가 양성 도시재생대학 교육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김경수 도지사는 "도시재생지원센터가 시군의 도시재생사업을 지원하는 든든한 지원군이자 후원자로서의 역할을 해주기를 바란다"면서 "도시재생과 관련돼 있는 사회혁신 역량을 발굴하기도 하고, 함께 키우기도 하고, 그리고 시군으로 확산시키는 그런 역할을 꼭 해달라"고 주문했다.

태그:#도시재생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취재후원

오마이뉴스 부산경남 취재를 맡고 있습니다.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