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포스터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포스터
ⓒ 문체부

관련사진보기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이 개최된다. 정부 각 부처 정책 담당자들이 제시한 정책 중 직접 홍보하고 싶은 것을 선택해서 홍보전문가, 정책 담당자들과 함께 홍보 기획부터 실행까지 직접 수행할 사람들을 모집하는 공모전이다.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정부혁신의 일환으로 각 부처 정책 담당자들이 국민들의 생생한 의견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하기 위해 '2019 국민참여 정책소통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으로 실시하는 이번 공모전에는 교육부(장관 유은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 등, 총 9개 부처에서 정책 담당자 10명이 참여한다.

문체부에 따르면 국민들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정책 담당자들이 제시한 정책 10개 중 직접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해 홍보전문가, 정책 담당자들과 함께 홍보 기획 등을 수행한다.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6월 26일 오후 6시까지 공모전 누리집(www.sotongkorea.co.kr)을 통해 홍보하고 싶은 정책을 선택하고 정책 홍보에 대한 아이디어를 요약해 접수하면 된다.

문체부는 "그 뒤 국민, 정책담당자, 홍보전문가로 팀을 구성하기 위한 위한 예비 교육이 실시되며 팀별 홍보기획안을 작성하고, 8월 중 팀별 발표와 홍보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홍보를 실현할 작품을 선정한다"고 밝혔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문체부 장관상과 상금 5백만 원을 수여한다. 총 시상 규모는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등 4편이며, 총상금은 1천만 원이다.

이번 공모전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공모전 누리집의 '자주 하는 질문(FAQ)'을 참고하거나 운영사무국(02-334-7005,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아이디(ID): 소통톡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태그:#정책소통공모, #문체부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환경과 사람에 관심이 많은 오마이뉴스 기자입니다. 10만인클럽에 가입해서 응원해주세요^^ http://omn.kr/acj7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