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KT에 딸을 부정 채용시킨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결국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영일 부장검사)는 "자녀를 국회의원의 직무와 관련해 부정채용한 혐의가 인정된다"며 김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같은 당 동료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기소 결정에 유감을 표한 뒤 서울남부지검 권익환 지검장과 김범기 제2차장검사, 김영일 형사6부 부장을 피의사실공표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재판에 넘겨진 김성태, 고소장 접수? KT에 딸을 부정 채용시킨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결국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영일 부장검사)는 "자녀를 국회의원의 직무와 관련해 부정채용한 혐의가 인정된다"며 김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같은 당 동료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기소 결정에 유감을 표한 뒤 서울남부지검 권익환 지검장과 김범기 제2차장검사, 김영일 형사6부 부장을 피의사실공표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정말 피를 토하는 심정이다. 문재인 대통령 측근인사의 내년 총선 무혈입성을 위해, 검찰이 부역행위를 한 것이다."

자신의 딸을 KT에 부정 채용시킨 의혹으로 불구속 기소된 김성태 자유한국당 의원(서울 강서을)이 22일 오후 따로 기자회견을 열어서 편 주장이다.

앞서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영일 부장검사)는 "자녀를 국회의원 직무와 관련해 부정채용한 혐의가 인정된다"라면서 김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 기소했다. 이석채 전 KT 회장이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국정감사 증인으로 채택되지 않은 대가로 김 의원 딸의 취업 기회를 제공했다는 논리다.

이에 대해 김 의원이 '정치적 기소'라고 반박하고 나선 것. 김 의원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사건을 보고 받은 대검조차 '기소는 무리하다' '법리적으로 어렵다'는 입장을 밝혔음에도 남부지검은 끝내 정권의 정치적 강압의 힘을 벗어나지 못했다"라며 "이번 기소는 전적으로 '드루킹 특검'에 대한 정치보복과 내년 총선을 겨냥한 정치공학적 계략에 의한 기소로 볼 수밖에 없다"라고 주장했다.

또 "어떠한 연유든 제 딸아이의 부정채용 의혹은 아비로서 죄스럽고 송구스럽기 그지 없다"라면서도 "검찰을 앞세워 제1야당 전임 원내대표의 정치생명을 압살하려는 정권의 의도나 그 정권의 '권력바라기'를 자처하는 정치검찰의 작태에 대해서는 깊이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라고 강조했다.

"민주당 출신 신계륜의 사실확인서도... 이 사건은 정치검찰의 부역결과"
 
KT에 딸을 부정 채용시킨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결국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영일 부장검사)는 "자녀를 국회의원의 직무와 관련해 부정채용한 혐의가 인정된다"며 김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같은 당 동료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기소 결정에 유감을 표한 뒤 서울남부지검 권익환 지검장과 김범기 제2차장검사, 김영일 형사6부 부장을 피의사실공표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재판에 넘겨진 김성태, 동료의원들과 회견장 찾아 KT에 딸을 부정 채용시킨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아온 자유한국당 김성태 의원이 결국 재판에 넘겨졌다. 서울남부지검 형사6부(김영일 부장검사)는 "자녀를 국회의원의 직무와 관련해 부정채용한 혐의가 인정된다"며 김 의원을 뇌물수수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22일 밝혔다. 김 의원은 22일 오후 국회 정론관에서 같은 당 동료의원들과 함께 기자회견을 열고 기소 결정에 유감을 표한 뒤 서울남부지검 권익환 지검장과 김범기 제2차장검사, 김영일 형사6부 부장을 피의사실공표죄 고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김 의원은 검찰이 '딸의 부정채용을 위해 이석채 전 회장의 국감 증인 채택을 무산시켰다'는 의혹과 관련한 증거나 진술조차 확보하지 못하고 있다고도 지적했다.

이에 대해 그는 "당론을 수행하는 국회의원의 정당한 의정활동조차 정치적 프레임에 따라 '부정처사'로 간주해 버리는 검찰의 왜곡된 시각은 분명히 교정돼야 할 것"이라며 "오죽했으면 당시 민주당 출신의 신계륜 환노위원장조차 '사실이 그러하지 않았다'며 당시 상황을 객관적인 사실 그대로 증언하는 '사실확인서'를 제출해 주기도 했다"라고 말했다.

무엇보다 그는 남부지검의 '피의사실공표'에 대해 경찰청에 고발하겠다는 입장도 밝혔다.

이와 관련, 김 의원은 "이른바 'KT 채용비리 의혹'을 수사하면서 무려 3200여 차례 보도를 양산해 내고, 181건에 달하는 '검찰 관계자'의 공공연한 피의사실공표와 53건에 달하는 검찰발 '단독기사'들이 무엇을 말해주고 있는지"라며 "이 사건은 전적으로 정권의 정치적인 기획과 설계 그리고 그에 부역하는 정치검찰이 만들어낸 결과"라고 주장했다.

마지막으로 그는 "공정하고 객관적인 사법부의 현명한 판단을 기대한다. 정권의 탄압에도 왜곡된 진실을 바로잡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필사즉생의 각오로 다시 강고한 대여투쟁의 최전선에 설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 측근인사의 총선 무혈입성 위한 계략" 주장했지만...

한편, 김 의원이 지목한 '문 대통령 측근인사'는 진성준 전 더불어민주당 의원으로 보인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청와대 정무기획비서관으로 일했던 진 전 의원은 지난달 민주당 서울 강서을 지역위원장으로 임명됐다. 김 의원은 지난 20대 총선에서도 진 전 의원과 맞붙었다. 당시 김 의원은 진 전 의원을 7357표 차로 꺾고 3선에 성공했다.

그러나 김 의원은 이와 관련한 구체적인 근거는 제시하지 않았다. 다만, 기자회견 중 "내년 총선 무혈입성을 획책하는 대통령 측근인사의 처남이 KT에 버젓히 근무하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 보지 않을 수 없다"라고만 밝혔다.  

태그:#김성태, #딸 부정채용, #문재인 대통령, #서울남부지검, #KT
댓글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