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명의 시민기자가 개의 기사를 작성하였습니다. 시민기자 전환하기
한반도 평화를 위한 해외동포연대(Peace Treaty Now-PTN)는 오는 7월 27일 토요일 오후 5/7/8시 (미주 서부/중부/동부, 한국시간 7월 28일 오전 9시) 한국전쟁 정전협정 66주년을 맞아 한국전쟁 종식과 한반도 평화협정 체결을 촉구하는 #EndKoreanWar 트위터 행아웃을 진행한다.

'트위터 행아웃'이란 트위터 상에서 하나의 해시태그를 이용해 같은 시간에 실시간으로 대화를 나누며 파티(행아웃)를 하는 것이다. 지난 2018년 평창올림픽 개막식 때는 샌프란시스코 지역의 2세 단체인 HOBAK(Hella Organized Bay Area Koreans)이 #KoreanPeace라는 해시태그로 실시해 상당한 선전 효과를 가져온 바 있다. 이번 행아웃은 여러 해외지역에 흩어져 사는 해외동포들이 실시간으로 함께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뿐만 아니라, 한국시간으로 7월 28일 오전 9시에 행사를 진행하기 때문에 한국에서도 관심있는 분들은 참여할 수 있다.

PTN 홍보부는 '아직 트위터 행아웃이란 개념이 생소한 분들이 많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조국의 평화와 통일을 기원하는 모든 해외동포들과 조국의 동포들이 한마음으로 축제 같은 시간을 만들어가고 싶다. 앞으로도 계속 해외동포들의 통일 열망을 하나로 모을 수 있는 계기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PTN과 Korea Peace Now(KPW)는 지난 7월 20일부터 오는 8월 20일까지 한 달 동안을 #EndKoreanWar 캠페인 집중 기간으로 정하고, 회원단체들이 각 지역에서 여러 행사들을 진행한다. 또 인증샷을 SNS를 통해 올리는 온라인 릴레이(7월 20~8월 11일), 서재정 교수 "한반도 평화 웨비나", 그리고 트워터 행아웃 등은 전세계 해외동포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온라인 상에서 진행한다.

이번 전체 캠페인 일정은 PTN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윗터 행아웃 포스터
 트윗터 행아웃 포스터
ⓒ Peace Treaty Now

관련사진보기

PTN은 지난 2018년 5월 말 1차 북미정상회담을 앞두고 155개 타 민족 평화단체들과 동포단체들이 정상회담을 지지하고 한반도 평화를 염원하는 성명서를 발표하며 만들어진 해외동포 연대체이다.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주기

진실과 정의를 추구하는 오마이뉴스를 후원해주세요!

후원문의 : 010-3270-3828 / 02-733-5505 (내선 0)

오마이뉴스 후원하기

캐나다 토론토 거주 세월호 참사 이후 한국내 사회 문제에 관심 세월호 참사, 재외선거, 해외 한반도 평화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