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 하성태

관련사진보기

 
ⓒ 하성태

관련사진보기

 
ⓒ 하성태

관련사진보기

 
ⓒ 하성태

관련사진보기

 
ⓒ 하성태

관련사진보기


'검찰개혁, 공수처 설치 패스트트랙 입법 촉구를 위한 제11차 촛불문화제'가 26일 오후 4시부터 여의도 공원 앞 양 교차로에서 열린 지하철 5, 9호선 여의도역 3번 출구 방향 공간 양 벽면에 임시로 마련된 '(존)레논 벽'에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가 이어지고 있다.

부모 손을 잡고 나온 아이부터 초로의 할머니, 20대 커플 등 촛불문화제에 참석한 남녀노소 시민들이 참여 중인 가운데, 특히 아이와 함께 나온 시민들의 글이 눈길을 끈다.

한 시민은 글에서 "아이들에게 검찰은 나쁜 사람들에게 벌주는 기관이라고 알려주는 그 날이 오길"이라며 "끝까지 함께 이루어내겠습니다"라고 적었다.

또 한 시민은 "저는 애 키우고 살림하는 평범한 주부입니다"라며 "이번 조국 장관 사태를 보다가 너무 화가 나서 나왔습니다. 꼭 공수처 설치해 주세요"라고 밝혔다.

홍콩 시위의 명물이 된 이 '(존)레논 벽'이 검찰 개혁 집회에도 등장한 가운데 오후 7시 30분 현재 행사장에선 가수 강산에의 공연이 계속되고 있고, 촛불을 든 시민들은 여의도 환승센터 국제금융센터부터 전경련 회관 앞 양방향을 가득 메운 상태다.


태그:#레넌벽, #레논벽, #검찰개혁
댓글2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기고 작업 의뢰 woodyh@hanmail.net, 전 무비스트, FLIM2.0, Korean Cinema Today, 오마이뉴스 등 취재기자, 영화 대중문화 칼럼니스트, 시나리오 작가, 각본, '4.3과 친구들 영화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