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한파관련 자료
▲ 기상청 한파관련 자료
ⓒ 사진 기상청 자료사진

관련사진보기


중부내륙 중심으로 한파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동해를 포함한 강원 영동지역도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를 보이고 있다.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다 입춘이 지난 5일 기습한파로 강원 영동지역도 체감온도가 -8℃까지 내려가며 47년 만에 가장 따뜻했던 1월에 이어온 2월 기습한파다.

기상청에 따르면 북쪽에서 확장하는 차가운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목요일인 6일 내일 아침은 기온이 더 낮아질 것으로 예보했으며 영동지역도 -9℃, 아침 체감온도는 -12℃까지 기온이 뚝 떨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이번 추위는 포근한 겨울 날씨가 이어지다가 강한 찬바람을 동반한 추위로 체감온도는 더 춥게 느껴질 수 있으며 비공식 집계로 설악산의 기온이 -20.4℃를 보이며 전국이 꽁꽁 얼어붙고 있다.

농촌진흥청은 한파 대비 농작물 대책과 관련해 "6일 금요일까지 이어지는 이번 추위는 평년보다 높은 기온 속 기습한파로 과수나 마늘 등 노지에서 겨울을 나는 월동 농작물에 대한 저온 피해가 우려된다며 시설 재배작물의 경우 얼지 않도록 보온을 철저히 해야 한다"고 밝혔다.

사진 기상청 자료사진


태그:#2월한파, #영동권꽁꽁, #동해시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영동종합방송프로덕션 대표, 동해케이블TV 아나운서, 2017~18년 GTI 국제무역 투자박람회 공연 총감독, 묵호등대마을 논골담길,송정막걸리축제 기획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