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여야 정당 대표들을 만나기 위해 국회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영접 나온 문희상 국회의장과 악수 대신 주먹을 맞대며 인사하고 있다.
▲ "주먹 인사"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문희상 국회의장 여야 정당 대표들을 만나기 위해 국회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영접 나온 문희상 국회의장과 악수 대신 주먹을 맞대며 인사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문재인 대통령이 '정부와 국회의 긴밀한 코로나19 비상협력체계 구축'을 제안했다.

문 대통령은 28일 오후 국회에서 4당 대표들을 만나기 전 문희상 국회의장을 방문해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정부와 국회 사이에 긴밀한 비상협력체제가 구축돼서 코로나19를 조기에 종식시키자"라고 호소했다.
 
문 대통령 "추경 편성에 각 당이 적극적인 입장 표명"


먼저 문재인 대통령은 "코로나19에 대해서 전국가적인 총력 대응이 필요한 시기인데 국회에서도 지속적인 협력을 해줘 아주 감사드린다"라며 "국회에 코로나19 특위를 설치해줬고, 감염병예방·관리법이나 검역법 같은 코로나3법을 통과해줬다"라고 국회의 협조에 감사 인사를 건넸다.

그러면서 "추경 편성에 대해서도 각 당이 아주 적극적인 입장을 표명해주고 있다"라며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추가경정예산안(추경안) 긴급 편성에 기대감을 나타냈다.

문 대통령은 "오늘 정당 대표들과의 회동이 초당적인 협력의 좋은 계기가 되지 않을까 기대한다"라며 "코로나19 사태가 종식될 때까지 정부와 국회 사이에 좋은, 긴밀한 비상협력체제가 구축돼서 코로나19를 조기에 종식시키고, 그 피해를 조기에 복구해서 하루빨리 국민들이 편안해지면서 경제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국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여야 4당 대표들과 추가경정예산과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회동장으로 향하고 있다.
▲ 우산 받쳐든 문 대통령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서울 여의도 국회를 방문해 여야 4당 대표들과 추가경정예산과 코로나19 사태 극복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회동장으로 향하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이에 문희상 의장은 "우리 민족이 위기에 강하고 대통령을 중심으로 힘을 합치면 못 이뤄낼 게 없다고 생각하는데, 참 적절하게 국회를 방문해줬다"라며 "자료를 보니 (취임 이후) 국회를 여섯 번 방문했던데 역대 대통령 중에서 임기 중에 국회에 제일 많이 온 거다"라고 덕담을 건넸다.

문 의장은 "(2017년 5월) 취임식 날 와서 취임선서를 하기도 전에 야당 대표들을 다 만났는데 그런 사례가 지금 또 필요한 시대가 됐다는 생각이 든다"라며 "바로 그런 것을 복원하는 의미에서도 단순한 코로나19 해법 이상의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앞으로 21대 국회가 어떻게 되더라도 자주 국회에 와서 당 대표들도 만나고, 국회의원들도 만나고 하는 소통의 기회를 만드길 바란다"라고 국회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주문했다.
 
여야 정당 대표들을 만나기 위해 국회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국회 본청에 들어서며 발열 검사를 받고 있다.
▲ 발열 검사받는 문 대통령 여야 정당 대표들을 만나기 위해 국회를 방문한 문재인 대통령이 28일 국회 본청에 들어서며 발열 검사를 받고 있다.
ⓒ 공동취재사진

관련사진보기


태그:#문재인, #문희상, #코로나19, #문재인-4당대표 회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1970년 전남 강진 출생. 조대부고-고려대 국문과. 월간 <사회평론 길>과 <말>거쳐 현재 <오마이뉴스> 기자. 한국인터넷기자상과 한국기자협회 이달의 기자상(2회) 수상. 저서 : <검사와 스폰서><시민을 고소하는 나라><한 조각의 진실><표창원, 보수의 품격><대한민국 진보 어디로 가는가><국세청은 정의로운가><나의 MB 재산 답사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