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자료사진)
▲ 최고위 주재한 심재철 미래통합당 심재철 원내대표가 2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최고위원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자료사진)
ⓒ 남소연

관련사진보기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중국인 입국금지'에 대해 "전면 금지할 경우 우리나라가 다른 나라의 입국금지 대상국이 될 수 있다"고 말한 문재인 대통령의 발언을 두고 "한심하다"고 비난했다.

심 원내대표는 1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코로나19 확진자가 폭증하고 있다, 전문가들은 이 추세라면 3월 안에 확진자가 만 명을 돌파할 것이라 우려하고 있다"라며 "그런데 대통령의 인식은 국민들의 불안을 가중시키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늘이라도 중국인 입국 전면 금지해야"

그는 "문 대통령은 황교안 대표가 (지난 달 28일, 여야 4당 대표 회동에서) 중국인 입국을 금지해야 한다고 호소하자 '사태 초기라면 몰라도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면 우리도 금지 대상이 될 수 있다'고 했는데 '사태 초기라면 몰라도'라는 말에서 나타났듯 처음부터 감염원 유입을 차단했어야 한다"라고 지적했다.
  
심 원내대표는 "우리 국민은 강제 격리되고 입국금지되는 수모를 겪고 있다,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켜야 할 대통령이 시진핑 방한에 매달려서 이렇게 된 것"이라며 "감염원을 차단하지 않겠다는 대가를 국민이 혹독하게 치르고 있다"라고 비판했다. 이어서 "한참 늦었지만 오늘이라도 중국인 입국을 전면 금지해 감염원 입국을 원천 차단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현 시점의 코로나19 확산의 근본 원인이 '중국인 입국금지' 조처를 하지 않았기 때문이라는 것이다.

심 원내대표는 "대통령이 대구를 찾아 총력 지원을 약속했고 국무총리가 대구 현장을 지휘하고 있지만 별반 나아진 게 없다고 주민들은 호소하고 있다"라며 "병상 부족 문제 관련해 정 총리는 국가적 차원의 명령이 가능하다고 했지만 어떤 조치도 없다"라고 꼬집었다. 그는 "각 지자체 별로 대구 일반 환자라도 받으면 대구 지역 병상 확보에 숨통이 트일 것"이라며 "국가 차원의 (대구 환자 이동) 긴급 명령권을 발동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심 원내대표는 2일로 예정된 국회 대정부질문에 정세균 국무총리를 부르지 않겠다고 밝혔다. 그는 "정세균 총리에게 국정 실패를 직접 따지고 싶으나 급한 건 코로나 진정"이라며 "정 총리는 대정부질문 참석 대신 현지 상황을 지휘해 한 명의 목숨이라도 살리도록 통 크게 양보하겠다"라고 말했다. 

태그:#심재철, #코로나 19
댓글19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