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1인당 2매씩  가족 수대로 통장을 통해 배포했다.
▲ 노원구에서 무료 배포한 마스크  1인당 2매씩 가족 수대로 통장을 통해 배포했다.
ⓒ 이명옥

관련사진보기



노원구가 코로나19 예방에 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가고 있다. 노원구는 재난안전대책본부를설치하고 문자를 통해 코로나 19에 대한 상황을 실시간으로 알려주고 있다. 뿐만 아니라 마스크를 확보해 노원구민에게 통장을 통해 무료배포해 마스크 구입의 어려움을 덜어주는 등 예방에 나서고 있다.   우리집은 통장을 통해 3인 가족분 6개(1인당 2개)의 마스크를 무료로 공급받았다. 구에서 필요한 수 만큼의 마스크를 확보해서 가족 수대로 나눠주는 일은 취약계층은 물론 코로나 19 예방을 위한 적극적이고 바람직한 행정이라고 생각된다. 다른  구에서도 구에서 마스크를 일괄구매 한 뒤 통장을 통해 배포하는 방식을 고려해보면 좋겠다.

마스크를 살 수 있다는 요일에 약국을 방문해도 마스크를 구입하기가 쉽지 않은 상황이다. 판매를 약속한 시간 전에 마스크가 다 소진되거나 마스크를 구매하기 위해 여전히 길게 줄을 서서 기다리는 진풍경이 이어지고 있다. 각 구에서도 노원구처럼 구 차원의 적극적인 대처가 필요해 보인다.
    
 판매 20 분 전에 가서 겨우 구입한 공적 마스크는 포자옫 되어 있지 않았다.
▲ 요일제에 약국서 구입한 공적 마스크  판매 20 분 전에 가서 겨우 구입한 공적 마스크는 포자옫 되어 있지 않았다.
ⓒ 이명옥

관련사진보기

 
안녕하십니까?
노원구 재난안전대책본부장 오승록입니다.

노원구에서는 마스크 총 100만장을 확보하여 오늘 저녁부터 주민 1인당 마스크 2장씩을 무료로 나눠드립니다. 4인 가족이면 총 8장입니다. 통장들이 각 세대를 방문할 계획이오니 마스크를 받으시면 가족 중 한 분이 꼭 서명을 해주셔야 합니다. 부재중일 경우 통장 연락처를 문 앞에 부착해 놓으니 연락하셔서 받으시면 됩니다.

배부는 오늘 수요일 저녁부터 시작하여 모레 금요일까지 완료할 예정입니다.

마스크를 직접 나눠드리는 것은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는 구민들의 불편 해소와 약국 줄서기로 인한 또 다른 감염 위험을 막고, 거동이 힘든 어르신과 장애인, 임산부 등이 줄서기를 하기 어려운 점 등을 감안한 결정입니다.

다만, 이번에 배부하는 마스크는 약국에서 파는 마스크와 다른 제품도 있으며 색깔도 다양합니다. 마스크는 모두 공인기관의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코로나 예방에는 지장이 없으니 안심하셔도 좋습니다. 이와 별개로 유아용 마스크 10만장을 어린이집, 유치원, 가정을 통해 유아 1인당 4장씩 배부하였습니다. 받지 못한 아동이 있으면 동주민센터로 연락바랍니다.

지난 한 달간 마스크 확보를 위해 양주와 구로, 부산, 밀양 등 전국의 마스크 공장을 찾아다니며 마스크 100만장을 확보한 구청 직원들과 마스크 배부를 위해 봉투작업부터 전달까지 적극 협조해 주신 통장님들께 감사의 뜻을 전합니다. 모쪼록 이 마스크가 코로나를 이겨내는데 자그마한 힘이 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코로나19 등 구소식 문자를 받으실 분과 마스크 5부제 문의사항은(02-2116-2300)으로 전화주세요.

 

태그:#코로나19적극대처, #마스크무료배포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혼자 잘살면 무슨 재민교’ 비정규직 없고 차별없는 세상을 꿈꾸는 장애인 노동자입니다. <인생학교> 를 통해 전환기 인생에 희망을. 꽃피우고 싶습니다. 옮긴 책<오프의 마법사>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