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성남시청 전경
 성남시청 전경
ⓒ 박정훈

관련사진보기


성남시는 관내 156개교에 열화상카메라를 구입할 수 있도록 10억9백만원을 변경 지원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각 학교에 긴급히 열화상카메라를 공급키로 한 것으로 코로나19 바이러스 종식 캠페인 등을 펼칠 수 있게 지원한다. 

또 고교 온라인 개학이 오는 9일부터 시작됨에 따라 학생자치회에서 학생들이 자발적 열 체크를 할 수 있도록 열화상카메라를 구입하여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3월과 4월 성남형교육에서 불용된 예산을 변경하여 사용한다. 

또 성남형교육은 온라인화상수업에 필요한 3억7천2백만원을 기초인프라 화상수업도구도 구비토록 가장 긴급히 변경계획을 승인할 예정이다. 

교사·학생 간 화상수업에 필요한 화상수업도구, 원격수업콘텐츠, 원격수업 플랫폼 등 기초인프라 구축을 허용하여 온라인 수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함께 오프라인 개학이 이루어지면 학생의 꿈과 끼를 펼칠 수 있도록 학교별 동아리, 자유학년제, '성남e드림' 지역특성화, 학부모자치회 활동지원 등 학교의 안전하고 창의적 교육과정을 지원할 방침이다.

성남형교육은 2019년 성남FC교실 교육부 홈페이지 "온세상이 학교다" 우수혁신사례 송출과 2019.11월 정보통신산업진흥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판교테크노밸리의 우수한 IT 지역 여건을 진로직업체험으로 연결하는 등, 아시아실리콘밸리 성남에 맞는 인재육성에 중점을 두고 있다.

태그:#성남시, #은수미, #개학지원, #열화상카메라, #온라인개학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삶은 기록이다" ... 이 세상에 사연없는 삶은 없습니다. 누구나의 삶은 기록이고 그만한 가치가 있습니다. 사람사는 세상 이야기를 사랑합니다. p.s 오마이뉴스로 오세요~ 당신의 삶에서 승리하세요~!!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