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국민청원.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 신설’ 국민청원.
ⓒ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 갈무리

관련사진보기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를 신설하라는 목소리가 청와대 국민청원게시판에 등장했다.

제21대 국회의원선거가 치러지는 과정에서 지역사회의 여론을 환기시키고 정치권의 책임공방도 촉발할 것으로 보인다.

전병성 전 삽교읍개발위원장은 지난 3월 23일 <충남도청 입구인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를 신설하라>는 제목에 글을 올렸다.

그는 청원에서 "서해선복선고속전철은 충남 서부지역 발전을 촉진시키고 경부선에 집중된 물동량을 분산처리하기 위해 추진됐다"며 "2008년부터 현재까지 삽교역사 신설을 위한 예산군민들의 노력에도 불구하고 10여 년 넘게 답보상태에 있다"고 설명했다.

또 "환황해권 내포신도시와 충남도청의 길목에 있지만 (철도가 지나는) 6개 시군 중 예산군만 역사가 없고, 지난해 한국개발연구원의 '삽교역사 사전타당성조사 적정성검토'에서 경제성(BC) 1.07과 재무적 타당성(RC) 1.88로 '사업성이 있다'는 결론이 나왔지만 아직까지 결정되지 못하고 있다"면서 "삽교역사가 없다는 것은 국가균형발전을 저해하는 것으로 꼭 신설되기를 청원한다"고 덧붙였다.

전 전 위원장은 "삽교역사 신설은 예산지역의 최대현안인데도 총선후보들의 공약에 없다. 그들의 관심과 이행을 촉구하기 위해 국민청원을 했다"고 이유를 밝혔다.

삽교읍주민자치위원회 등 사회단체들은 지역곳곳에 '충남도청의 관문 내포의 중심 예산군민의 염원인 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 건립을 확정하라'가 적힌 펼침막을 게시했으며, 더불어민주당 김학민·미래통합당 홍문표 후보는 삽교역사 신설에 대한 구체적인 공약을 내놓지 않았다.

국민청원 시작일은 2일, 마감일은 한 달 뒤인 5월 2일이다. 7일 오후 1시 기준 참여인원은 151명이다.

정부(부처·기관장)나 청와대 책임자(대통령수석·비서관, 보좌관 등)는 이 기간 20만명 이상이 추천한 청원에 대해선 공식적인 답변을 하게 된다.

덧붙이는 글 | 이 기사는 충남 예산군에서 발행되는 <무한정보>에서 취재한 기사입니다.


태그:#서해선복선전철, #삽교역사, #국민청원, #예산군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본인이 일하고 있는 충남 예산의 지역신문인 무한정보에 게재된 기사를 전국의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픈 생각에서 가입합니다.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