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close

고등학교 1학년·중학교 2학년·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3차 등교개학일인 3일 오전 경남 김해시 삼성초등학교 입구에서 학생들이 바닥에 붙은 '간격' 표시 테이프 길을 따라 등교하고 있다.
 고등학교 1학년·중학교 2학년·초등학교 3∼4학년을 대상으로 한 3차 등교개학일인 3일 오전 경남 김해시 삼성초등학교 입구에서 학생들이 바닥에 붙은 "간격" 표시 테이프 길을 따라 등교하고 있다.
ⓒ 연합뉴스

관련사진보기

(세종=김수현 기자) 4차 순차 등교 첫날인 8일 517개 학교에서 등교 수업이 이뤄지지 못했다.

교육부는 이날 오전 10시 기준으로 등교 수업일을 조정한 학교가 이같이 집계됐다고 밝혔다.

전국 2만 902개 유·초·중·고 가운데 2.5%에 해당하는 유·초·중·고에서 등교 수업이 불발됐다.

등교 수업을 미루거나 중단한 학교는 지난 5일(514곳)에 이어 수업일 기준으로 이틀 연속 증가세를 이어갔다.

등교 불발 학교 중 99%인 513곳은 서울·경기·인천 등 수도권에 몰려 있었다.

지난 5일 밤에는 인천 연수구 고등학교 1학년 학생이 코로나19에 확진돼 해당 학교가 등교 수업을 추가로 중단했다.

7일에는 서울 중랑구 고등학교 3학년 학생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해당 학생이 다니는 학교를 포함해 인근 14개 초·중·고교가 등교 수업을 원격 수업으로 전환했다.

등교 수업을 중단 내지 연기한 학교를 지역별로 보면 쿠팡 물류센터발 집단 감염이 발생한 경기 부천이 251곳으로 가장 많았고, 인접한 인천 부평구 153곳, 인천 계양구 89곳 등 순이었다.

서울에서는 16개 학교에서 등교 수업이 이뤄지지 못했다.

서울과 인천에서 고등학생 확진자가 추가되면서 순차적 등교 수업이 시작된 지난달 20일부터 전날 오후 4시까지 코로나19에 확진된 학생은 8명으로 집계됐다. 직전 발표 때인 이달 4일보다 2명 늘었다. 교직원 확진자 수는 4명으로 변함없었다.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태그:#연합
댓글
이 기사가 마음에 드시나요? 좋은기사 원고료로 응원하세요
원고료로 응원하기

'바른 언론 빠른 뉴스' 국내외 취재망을 통해 신속 정확한 기사를 제공하는 국가기간뉴스통신사입니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독자의견

연도별 콘텐츠 보기